BTS, 2021 빌보드 ‘4관왕’ 쾌거... 1억뷰 ‘Butter’ 무대도 공개
상태바
BTS, 2021 빌보드 ‘4관왕’ 쾌거... 1억뷰 ‘Butter’ 무대도 공개
  • 취재기자 정은희
  • 승인 2021.05.25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TS, 2021 빌보드 뮤직 어워즈 ‘4관왕’ 최다 기록
첫 영어 싱글 ‘Dynamite’로 ‘톱 셀링 송’ 부문 수상
‘Butter’ 유튜브 1억 뷰 돌파, 글로벌 히트 곡 탄생

‘월드클래스’라는 수식어가 어울리게 방탄소년단이 빌보드 4관왕을 차지하며 저력을 과시했다.

24일 오전(한국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 마이크로소프트 극장에서 개최된 ‘2021 빌보드 뮤직 어워즈(2021 Billboard Music Awards)’에서 그룹 방탄소년단이 4관왕을 기록했다(사진:Billboard_Korea 인스타그램 캡처).
24일 오전(한국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 마이크로소프트 극장에서 개최된 ‘2021 빌보드 뮤직 어워즈(2021 Billboard Music Awards)’에서 그룹 방탄소년단이 4관왕을 기록했다(사진: Billboard_Korea 인스타그램 캡처).

24일 오전(한국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 마이크로소프트 극장에서 개최된 ‘2021 빌보드 뮤직 어워즈(2021 Billboard Music Awards)’에서 그룹 방탄소년단이 4관왕에 오른데 이어 신곡 ‘Butter’ 첫 무대까지 공개하며 전 세계 음악팬들의 뜨거운 호응을 이끌어 냈다.

올해 시상식에서 총 4개 부문에 노미네이트되어 다관왕 달성에 대한 기대감을 모았던 방탄소년단은 본 시상식 전 진행된 일부 부문 사전 발표에서부터 수상 저력을 펼쳤다. 방탄소년단은 ‘톱 듀오/그룹’, ‘톱 송 세일즈 아티스트’, ‘톱 소셜 아티스트’ 부문을 수상하며 일찌감치 3관왕을 달성한 것.

방탄소년단은 톱 듀오/그룹 부문 수상자로 선정된 것은 2019년에 이어 2년만으로, 이 부문에서 팝 밴드 마룬5 등을 제치고 수상에 성공했다.

톱 소셜 아티스트 부문에선 BTS가 5년 연속 트로피의 주인공으로 호명됐는데 이번엔 팝스타 아리아나 그란데와 한국 톱 그룹 블랙핑크, 세븐틴 등을 제치고 트로피의 영광을 누렸다.

올해 처음으로 후보에 이름을 올린 ‘톱 송 세일즈 아티스트’ 부문에서는 저스틴 비버, 메건 더 스탤리언, 모건 윌렌, 위켄드 등을 제치고 당당히 수상의 기쁨을 가져갔다.

이어 진행된 본 시상식에서도 방탄소년단은 지난해 8월 발표한 첫 영어 싱글 ‘Dynamite’로 ‘톱 셀링 송’ 부문 수상을 달성했다. 여기선 메건 더 스탤리언, 위켄드, 카디 비, 찰리 푸스 등 쟁쟁한 스타들은 제친 쾌거다.

앞서 전 세계적 히트에 가속을 더해준 ‘Dynamite’로 K팝 아티스트 최초 빌보드 ‘핫 100’ 1위 기록을 세우며 해당 부문의 수상으로 실력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이에 방탄소년단은 영상을 통해 “이렇게 중요한 부문을 수상하게 돼 영광”이라며 “‘다이너마이트’를 통해 신선한 즐거움을 나누고 싶었는데 그 목표를 이룬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수상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빌보드에서 아시아 스타 최초로 4관왕이라니 정말 대단하다”, “K팝, 한류의 대표주자 방탄소년단 덕에 국뽕이 차오르는 순간”, “해외에서도 K팝의 위력을 입증해 준 방탄소년단이 너무 자랑스럽다” 등 뜨거운 반응이 쏟아졌다.

방탄소년단은 지난 ‘2017 빌보드 뮤직 어워즈’에 ‘톱 소셜 아티스트’ 수상자로 K팝 그룹 최초로 빌보드의 첫 러브콜을 받았다. 그러다 2019년 2관왕을 얻고 기존 최고 기록을 세웠으나 올해는 후보에 오른 4개 부문에서 상을 모두 휩쓸며 자체 최다 수상 기록을 썼다.

이번 빌보드에서 방탄소년단은 새 디지털 싱글 ‘Butter’ 무대도 최초로 공개했다(사진: BANGTANTV 유튜브 채널 캡처).
이번 빌보드에서 방탄소년단은 새 디지털 싱글 ‘Butter’ 무대도 최초로 공개했다(사진: BANGTANTV 유튜브 채널 캡처).

한편 이번 시상식에서 방탄소년단은 새 디지털 싱글 ‘Butter’ 무대도 최초로 공개했다. 이날 베일을 벗은 ‘Butter’의 무대는 한 편의 뮤지컬을 연상케 하는 화려한 퍼포먼스로 장식됐다.

지난 21일 발표된 방탄소년단 두 번째 영어 싱글 ‘Butter’는 '버터처럼 부드럽게 녹아들어 너를 사로 잡겠다'는 귀여운 고백이 담겼다.

‘Butter’는 공개된 지 하루 채 되지 않아 유튜브 조회 수 1억 뷰를 돌파하며 유튜브 뮤직비디오 사상 24시간 최다 조회 수를 기록했다. 또 세계 최대 음악 스트리밍 업체 스포티파이에서도 'Butter'는 발매 첫날 총 2090만 글로벌 스트리밍 수를 획득하며 자체 최고 기록을 세웠다. ‘Dynamite’에 이은 또 하나의 글로벌 히트곡 탄생에 전 세계 음악계의 시선이 집중되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