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와 부모 위한 미래놀이터 ‘부산시청 들락날락’ 개관...놀이 독서 체험 학습기능 담은 첨단 기술 문화 접목 어린이 놀이터
상태바
어린이와 부모 위한 미래놀이터 ‘부산시청 들락날락’ 개관...놀이 독서 체험 학습기능 담은 첨단 기술 문화 접목 어린이 놀이터
  • 취재기자 하미래
  • 승인 2022.09.20 22: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족 위한 어린이복합문화공간 부산시청 1층 로비에 마련돼
모네, 고흐, 클림트 등 인상파 화가의 명화 작품 볼 수 있어
3D 실감형 동화체험관서 메타버스 세상 펼쳐져 기대 만발
부산시청 들락날락의 전경이다(사진: 부산시청 제공).
부산시청 1층 로비에 마련된 '들락날락'의 전경이다(사진: 부산시청 제공).

어린이복합문화공간 ‘부산시청 들락날락’이 개관했다.

부산시청 들락날락은 15분 생활권 조성을 위한 부산 어린이복합문화공간의 대표 모델이다. 시청사 1층 로비에 있으며, 992㎡의 면적으로 구성됐다. 이는 놀이, 독서, 디지털체험, 학습 등의 기능을 담은 첨단기술과 문화가 접목된 신개념 놀이터다. 부산시청 들락날락은 아이와 부모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미래지향적 부산 어린이복합문화공간이 될 예정이다.

부산시는 20일 오후 2시 부산시청 1층 로비에서 개관식을 진행했다.

부산시청 들락날락에는 창의력 공간과 상상력 공간, 학습공간이 있다. 창의력 공간에서는 이벤트, 북, 플레이, 영어 등 놀이와 독서가 가능하다. 상상력 공간에서는 미디어아트전시관, 3D 동화체험관, LED 미디어월, VR 실감공간 등 디지털 체험을 통해 무궁무진한 상상력을 펼칠 수 있다. 학습공간에서는 AI 강좌, 코딩과정 등의 다양한 미래기술 교육과 원어민이 진행하는 영어 놀이를 즐길 수 있다.

특히 미디어아트 전시관은 총길이 18m의 몰입형 디지털 체험공간이다. 이곳에서는 모네, 고흐, 클림트 등 인상파 화가의 명화 작품과 전 세계를 무대로 활약 중인 미디어아티스트 강이연 작가의 작품, 미디어아트 작품 ‘웨이브’로 유명한 ㈜디스트릭트의 ‘트로피컬 정글’을 감상할 수 있다.

3D 실감형 동화체험관에서는 메타버스 체험을 할 수 있다. ‘세상에서 가장 큰 도서관’과 ‘공룡세계 탈출 대작전’이라는 콘텐츠에서 동화구연 선생님과 만져보고 그 속으로 들어갈 수 있다. 동화체험관의 이용 대상은 유아와 초등학교 저학년 어린이 이며, 오는 26일부터 부산시청 들락날락 홈페이지를 통한 사전 예약제로 운영한다.

9월 24일과 25일에는 개관을 기념하는 ‘들락날락 어린이 축제’가 개최된다. 이 축제에는 포토부스와 스탬프 랠리, 디지털 타투, 영어게임 등 다양한 행사가 준비돼있다.

부산시청 들락날락은 공휴일 제외하고 상시 개방된다. 운영시간은 평일 9시부터 오후 7시까지, 주말은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한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시민들이 편리하고 쾌적한 삶을 15분 생활권 내에서 누릴 수 있도록 2030년까지 부산시 전역에 들락날락 촘촘하게 조성하겠다”며 “대표 시설인 ‘부산시청 들락날락’에서 온 가족이 함께 문화예술을 향유하고 특별한 체험을 누리는 행복한 시간을 갖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