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다텍(주), ‘Smart Nursing’으로 비대면 간호실습교육 시장 대표적 VR 기업으로 급성장
상태바
그리다텍(주), ‘Smart Nursing’으로 비대면 간호실습교육 시장 대표적 VR 기업으로 급성장
  • 취재기자 하미래
  • 승인 2022.11.30 1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리다텍 동명대학교 창업보육센터 입주해 적극 지원받아
‘Smart Nursing’ 국내 간호대학 및 병원에서 사용 증가
동작인식 VR 기술 및 VR멀미 해소 인터페이스 등이 특징

동명대학교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인 ‘그리다텍(주)’가 비대면 가상현실 실습 플랫폼에서 시공간을 초월한 실습 교육환경을 실현했다.

‘그리다텍(주)’은 분야별 전문가들의 축적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미래 기술을 연구·개발 및 교육하는 기업이다. 그리다텍은 “첨단 기술을 VR과 AR을 도입해 실제 상황에서 직접 실습하는 것과 같은 실습 교육 콘텐츠를 개발함으로써 시공간을 초월한 무경계 교육환경을 만들고 있다”고 설명했다.

간호사가 그리다텍(주)의 ‘Smart Nursing’을 사용해 가상병원에서 수액을 확인하고 있다.
간호사가 그리다텍(주)의 ‘Smart Nursing’을 사용해 가상병원에서 수액을 확인하고 있다.

그리다텍이 자랑하는 플랫폼은 ‘Smart Nursing’이다. 이는 VR 간호실습교육 콘텐츠로, 비대면 실습교육의 새로운 지평을 열었다. ‘Smart Nursing’은 동명대학교 간호학과 교수로 재직 중인 대표와 IT 전공 교수가 5년간의 융합연구를 통해 개발했으며, 현장의 요구를 기반으로 전문지식과 간호술의 숙련도를 높일 수 있는 최적화된 기술들이 구현되어 있다.

특히 ‘Smart Nursing’에서 주목할만한 기술은 VR 실습교육의 실습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개발한 동작인식 VR 기술이다. 이 기술은 VR 콘텐츠들이 컨트롤러를 사용하는 한계를 넘어 컨트롤러 없이 학습자의 손을 가상에서 움직이며 실재감이 강화된 실습을 할 수 있게 하는 독보적인 기술이다.

더불어 VR멀미 해소 인터페이스, 360° VR 배경 적용 및 백팩에 넣어 다닐 수 있는 간편한 구성도 눈여겨 볼만 하다. 이는 학습자가 시공간을 초월하여 언제 어디에서나 실습할 수 있도록 가상실습실을 제공한다는 특징이 있다.

코로나바이러스가 창궐한 이후, ‘Smart Nursing’은 국내 간호대학과 병원에서의 사용이 증가하고 있다. 2023년에는 전문성이 확보된 미래교육 플랫폼으로 미국, 유럽, 아시아 지역으로 진출할 예정이다.

그리다텍(주)은 동명대학교 창업보육센터에 입주 후 센터의 다각적인 지원프로그램 참여와 밀착형 관리를 받았다. 그리다텍(주) 옥지원 대표는 “회사 설립과 함께 동명대학교 창업보육센터에 입주해 사업에 대한 부족함 대신 성장할 수 있는 단단한 발판을 만들 수 있었다”며 창업보육센터의 적극적인 지원에 감사함을 전했다.

그리다텍(주)은 동명대학교 교원창업기업으로, 선도적인 핵심기술을 완성해 비대면 간호실습교육 시장의 대표적인 VR 기업으로 급성장하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