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부터 긴급재난지원금 지역상품권・선불카드 신청... 대리인 신청시 세대주 도장 챙겨야
상태바
18일부터 긴급재난지원금 지역상품권・선불카드 신청... 대리인 신청시 세대주 도장 챙겨야
  • 취재기자 이예진
  • 승인 2020.05.18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스크 5부제와 동일한 요일제... 위임장 지참시 대리인 신청 가능

18일부터 긴급재난지원금 지역상품권・선불카드 신청이 시작됐다. 그러나 대리인 신청을 하러 갔다가 도장이 없어 발걸음을 돌려야 했던 사람도 있었다.

행정안전부(장관 진영)는 18일 오전 9시부터 읍면동 주민센터 등에서 긴급재난지원금 지역사랑상품권・선불카드 신청을 받는다고 17일 밝혔다. 행정안전부 로고(사진: 행정안전부 제공).
행정안전부는 18일부터 읍면동 주민센터 등에서 긴급재난지원금 지역사랑상품권・선불카드 신청을 받고 있다.행정안전부 로고(사진: 행정안전부 제공).

행정안전부(장관 진영)는 18일 오전 9시부터 읍면동 주민센터 등에서 긴급재난지원금 지역사랑상품권・선불카드 신청을 받고 있다.

또 신용・체크카드에 충전받고 싶으나 카드사 홈페이지에 온라인 신청을 하기 어려웠다면 카드사와 연계된 은행창구를 방문해 오프라인으로 신청하는 것도 이날부터 가능하다.

신청은 마스크 5부제와 동일한 요일제로 신청할 수 있으며, 주민등록표상 세대주 본인이 신청해야 하나, 위임장을 지참할 경우 대리인이 신청할 수도 있다.

이 대리인 신청에서 문제가 발생했다. 인터넷 맘카페의 한 게시글에는 세대주 대신 대리인 신청을 하러 갔다가 도장을 놓고가 다시 집에 갔다가 오는 일이 있었다. 작성자는 “도장을 놓고 가서 두 번을 왔다갔다 했다. 위임장에 도장을 찍어야 하니 꼭 도장을 챙겨가기 바란다”는 글을 남겼다. 또 다른 네티즌은 역시 “남편 신청 날짜라 갔다가 도장이 없어 두 번 걸음했다”고 토로했다.

현재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현황은 지난 17일 밤 12시 기준, 전체 2171만 가구 중 1426만 가구가 신청·지급받았으며 액수로는 총 7조 6117억 원에 달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