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12, 이어폰·충전기 어댑터 제공 않을 듯
상태바
아이폰 12, 이어폰·충전기 어댑터 제공 않을 듯
  • 취재기자 김하연
  • 승인 2020.06.26 13: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USB-C 케이블만 제공”...“9월 새 아이폰 발표할 듯"

아이폰 12 모델부터 충전기 어댑터와 이어폰이 함께 제공되지 않을 것 같다.

25일(현지시간) 애플 전문 매체 맥루머스에 따르면, 바클레이스 분석가들은 아이폰 12 모델은 이어폰과 충전 어댑터를 제외하고 USB-C 케이블만 제공될 것으로 예상했다.

맥루머스는 “애플이 매년 판매하는 수억 개의 아이폰에 전원 어댑터를 포함시키지 않는 것은 분명 환경적인 이득이 될 것이지만 예비 USB-C 충전기가 없는 고객들에게는 분명히 불편할 것”이라고 밝혔다.

애플 전문 매체 맥루머스는 "바클레이스 분석가들은 아이폰 12 모델은 이어폰과 충전 어댑터를 제외한 USB-C 케이블만 제공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사진: pixabay).
애플 전문 매체 맥루머스는 "바클레이스 분석가들은 아이폰 12 모델은 이어폰과 충전 어댑터를 제외한 USB-C 케이블만 제공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사진: pixabay 무료 이미지).

애플의 기본 5W 전원 어댑터는 별로도 19달러에, 아이폰 11Pro 모델에 포함된 18W 전원 어댑터는 29달러에 구입할 수 있다.

바클레이스 분석가들의 이야기는 최근 트위터 사용자인 화이트 씨가 20W USB-C 충전기가 아이폰 12모델에 포함될 것이라고 공개했던 것과는 전혀 다른 예상이다.

네티즌들은 “애플은 돈밖에 모르는 양아치다”, “너무 서비스가 구리다”, “그냥 원래대로 지급하면 좋겠다”, “에어팟 구매를 부추기기 위해서 이런 짓을 하는 것 아닌가?”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바클레이스는 아이폰 12 모델의 생산이 다른 연도와 비교해 4~6주 정도 늦어질 것으로 추정했다. 분석가들은 “애플이 9월에도 새로운 아이폰을 발표할 것으로 보고 있지만 최근 몇 년간 아이폰 X와 아이폰 XR의 경우처럼 10월이나 11월까지는 주문이 불가능할 수도 있다”고 말했다.

분석가들은 “발표될 새로운 아이폰은 고급형 아이폰 12 Pro 모델에 라이더(Lidar) 스캐너와 함께 트리플 카메라가 탑재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