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내달 10일 신작 발표 행사 초청장 발송…‘아이폰11’ 출격하나
상태바
애플, 내달 10일 신작 발표 행사 초청장 발송…‘아이폰11’ 출격하나
  • 취재기자 송정빈
  • 승인 2019.08.30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 캘리포니아 쿠퍼티노 스티브 잡스 시어터 특별이벤트 예고
관련 업계, 애플 관례에 따라 신작 ‘아이폰11’ 발표 추정
애플 특별 이벤트 초청장(사진: 애플 제공).
애플 특별 이벤트 초청장(사진: 애플 제공).

애플이 오는 9월 10일(현지시간)에 ‘아이폰11’로 추정되는 스마트폰 신제품을 공개할 것으로 전망된다.

애플은 29일(현지시간) 언론을 대상으로 특별 이벤트 초청장을 발송한 가운데 업계에서는 지난 2012년 이후 9월 중 신제품을 발표한 애플의 관례에 비춰볼 때 ‘아이폰11’을 공개하는 자리가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초청장에는 무지개 위를 떠다니는 사과를 디자인한 새로운 애플 로고를 선보이며 “다음 달 10일 미국 캘리포니아 쿠퍼티노의 스티브 잡스 시어터에서 열리는 애플의 특별 이벤트에 참석해달라”고 기재됐다.

애플은 ‘초대받은 사람만 참석할 수 있다(by invitation only)’는 관용 표현을 비틀어 ‘혁신에 의해서만(by innovation only)’이란 문구를 초청장에 넣어 신제품에 대한 기대를 높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경제 매체 CNBC는 유출된 정보 및 보도 등을 분석한 결과, 보급형 아이폰 XR의 후속 모델과 아이폰 XS, 아이폰 XS 맥스를 대체할 2개의 아이폰11 프로 모델 등 모두 3개 모델이 출시될 것으로 예상했다.

또한 블룸버그에 따르면 프로 모델의 경우 아이폰에서는 처음으로 후면 카메라에 세 번째 센서가 탑재되면서 시야각이 넓은 초광각 사진과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는 기능이 향상됐을 것이라고 지난 22일 보도했다.

블룸버그는 "사용자가 촬영하며 실시간으로 수정·효과 적용·색상 변경·프레임 변경·자르기 등 편집을 할 수 있어 신형 아이폰의 카메라는 전문 비디오 카메라에 더 가까이 다가갈 것"이라며 “어두운 곳에서의 촬영 기능이 향상되고 세 개의 이미지를 한 번에 촬영한 뒤 인공지능(AI) 소프트웨어로 이를 합성해 최적의 결과물을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다음 달에 공개될 신형 아이폰에는 3개 모델 모두 새로운 다각도 페이스 ID 센서가 장착돼 아이폰을 탁자 위에 평평하게 눕혀둔 채로도 잠금을 해제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애플은 영화·TV 등 동영상 콘텐츠와 게임을 스트리밍으로 즐길 수 있는 구독형 서비스 ‘애플TV+’ 및 ‘애플 아케이드’ 등을 지난 3월에 발표한 바 있다.

‘애플TV+’ 서비스 요금이 월 9.99달러로 검토되고 있는 가운데 애플은 이번 행사에서 ‘애플TV+’와 ‘애플 아케이드’에 대한 최종 세부 사항과 요금 등을 제시할 것으로 보인다고 CNN은 전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