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부산국제영화제 준비 착착…현장 개최 목표 순항
상태바
10월 부산국제영화제 준비 착착…현장 개최 목표 순항
  • 취재기자 홍성우
  • 승인 2020.06.17 1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 말까지 초청 작품 선정 마무리 예정
전주영화제 등 온라인 개최 사례도 예의주시

코로나 19 사태에도 올해 부산국제영화제(BIFF)는 정상적으로 열릴 수 있을까.

17일 부산국제영화제에 따르면, 초청 작품 선정 작업과 해외 게스트 섭외 등 정상 개최를 위한 모든 업무가 순조롭게 이뤄지고 있다. 영화제 측은 8월 말까지 초청 작품 선정을 마무리하고 개·폐막작 등을 확정할 예정이다. 현재로선 변수가 있을 수 있지만, 온라인 개최가 아닌 현장 개최를 목표로 달리고 있다는 것이다.

올해 제25회 BIFF는 '새로운 시작, Always BIFF'를 주제로 10월 7일 개막해 16일까지 열린다. 지난 4월 1일부터 공식 상영작 출품 접수를 시작했으며, 코로나19 여파에도 불구하고 현재 예년보다 많은 작품이 출품되고 있다고 한다.

지난해 부산국제영화제 개막식 모습(사진: 부산국제영화제 제공).
지난해 부산국제영화제 개막식 모습(사진: 부산국제영화제 제공).

4월 개최 예정이었다가 코로나로 연기된 제37회 부산국제단편영화제는 8월 27일 개막을 확정했다. 하지만 무관객으로 열린 전주국제영화제 등 코로나 여파 속에 열린 국내외 여타 영화제 개최 사례를 예의주시하고 있다. 만약 부산에서 코로나 확진자가 늘어나거나 통제할 수 없는 변수가 생기면 상황이 급변할 수도 있기 때문이다.

BIFF 관계자는 “올해 모든 행사는 안전 영화제를 표방한다. 변수가 생길 수도 있지만, 현재로선 올해 개막식과 폐막식은 현장 행사와 함께 온라인으로도 생중계하며, 부산을 방문하기 어려운 해외 영화인들은 실시간 화상 중계나 사전 제작 영상 등으로 관객을 만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