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영웅, 모교에서 ‘자랑스러운 동문대상’ 수상
상태바
임영웅, 모교에서 ‘자랑스러운 동문대상’ 수상
  • 취재기자 김윤정
  • 승인 2020.06.05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교 28주년 맞아 '우당대상' 수상... 상금은 후배 장학금으로 기탁

‘트롯 영웅’ 임영웅이 모교 경복대에서 ‘자랑스러운 동문 대상’을 받았다. 임영웅은 5일 오전 10시 경기도 남양주시 경복대에서 열린 개교 29주년 기념석 자리에서 이 상을 수상했다.

임영웅이 모교 경복대에서 '자랑스러운 동문대상'을 수상했다(사진; 동문인사를 하는 임영웅, 유튜브 캡처).
임영웅이 모교 경복대에서 '자랑스러운 동문대상'을 수상했다. 사진은 수상 인사를 하는 임영웅(사진: 유튜브 캡처).

학교는 임영웅과 함께 어머니 이현미 씨를 공동 수상자로 발표했다. 우당대상은 학교 설립자 전재욱 박사의 위업을 기리기 위해 제정한 상이다.

김경복 총장대행은 임영웅에게 상을 수여하며 “대한민국 가요계에 전설적 업적 낸 훌륭한 가수”로 소개하고, "앞으로 이 사회를 빛낼 훌륭한 가수로 성장할 것“을 격려했다.

임영웅은 수상 인사에서 "이처럼 큰 상을 받아 민망하고 쑥스럽긴 하나 참 자랑스럽다"고 말했다. 그는 상금 500만 원을 실용음악과 후배 장학금으로 기탁했다.

임영웅은 "가정형편은 어려우나 음악에 대한 열정이 뛰어난 후배를 격려하고 싶다"고 전했다. 이날 학교 교문 앞에는 임영웅의 수상을 축하하는 플래카드가 나붙었다. 임영웅은 경복대 실용음악과를 2014년에 졸업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