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뚫고 해운대 빛축제 조심조심 개최
상태바
코로나19 뚫고 해운대 빛축제 조심조심 개최
  • 취재기자 김희진
  • 승인 2021.03.27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운대구 주최, '해운대 희망의 빛 이야기' 주제로 열려
2월 15일부터 3월 28일까지 해수욕장, 구남로 일대서 불밝혀

코로나19 와중에도 제7회 해운대 빛 축제 ‘해운대, 희망의 빛 이야기’가 지난달 15일부터 해운대 해수욕장에서 열려 시민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해운대구는 코로나로 지친 시민들에게 빛으로 위로와 희망을 전해주고 침체에 빠진 지역 상권을 살리기 위해 코로나 방역수칙을 지키면서 올해 축제를 개최하게 됐다고 밝혔다.

구청 관계자는 “지난해 11월말에 열릴 예정이었던 ‘해운대 빛 축제’가 코로나19 여파로 잠정 연기되다가 이번에 방역 수칙을 지키는 선에서 야외 전시 형태로 열리게 된 것”이라고 설명했다.

제7회 해운대 빛 축제가 해운대 해수욕장에서 28일까지 개최되고 있다(사진-취재기자 김희진).
제7회 해운대 빛 축제가 해운대 해수욕장에서 28일까지 개최되고 있다(사진: 취재기자 김희진).

빛축제에는 적지 않은 시민들이 나와 '환상적인 빛의 파도'를 즐기며 신비로운 경험을 하고 있다. 빛축제는 해운대 해수욕장과 구남로 광장, 해운대시장 일대에서 오후 6시 30분부터 오후 10시까지 빛을 밝힌다.

해운대 해수욕장 입구에서 빛축제 관계자들이 코로나19 방역을 위해 체온 체크와 QR코드 검사를 하고 있다(사진-취재기자 김희진).
해운대 해수욕장 입구에서 빛축제 관계자들이 코로나19 방역을 위해 체온 체크와 QR코드 검사를 하고 있다(사진: 취재기자 김희진).

코로나 방역과 관련, 해운대구는 구남로 광장은 방역을 위해 일방통행으로 실시했으며, 입구에 QR코드와 발열체크 시스템 등을 운영하고 마스크 착용 여부를 필수적으로 확인하고 있다. 해운대구는 또한 해수욕장에서도 입구와 출구를 구분하여, 입구에서는 방역시스템을 운영하고, 구남로에서는 이미 체온검사를 한 사람은 해변으로 올 때 번거로움을 방지하기 위해서 광장에서 팔에 스티커나 띠를 둘러서 구분하도록 하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