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쟁 나면 여학생들은 위안부' 막말 논란 동의대 교수, 끝내 사표 제출
상태바
'전쟁 나면 여학생들은 위안부' 막말 논란 동의대 교수, 끝내 사표 제출
  • 취재기자 송정빈
  • 승인 2019.09.20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학생회 “여성 비하 및 정치편향적 발언 일삼은 교수, 비상식적이고 반인륜적 행태”
여성 비하 발언 등 막말 논란을 빚은 동의대학교 A교수가 끝내 사표를 제출했다(사진: 동의대학교 제공).
여성 비하 발언 등 막말 논란을 빚은 동의대학교 A교수가 끝내 사표를 제출했다(사진: 동의대학교 제공).

“전쟁 나면 여자는 위안부가 되고 남자는 총알받이가 된다”며 강의 도중 여성 비하 발언으로 논란을 빚은 부산 동의대학교 A교수가 결국 사표를 제출했다.

동의대는 A교수가 지난 19일 오후 6시에 열릴 예정이었던 2차 진상조사위원회에 출석하지 않은 대신 사직서를 제출했다고 20일 밝혔다.

동의대 총학생회는 A교수의 발언이 담긴 녹취 파일 및 학생들의 증언 등을 대학 측에 제출하며 “A교수는 강의 도중 학생들에게 ‘이제 곧 전쟁이 나면 여학생은 제2의 위안부가 되고 남학생은 총알받이가 된다’, ‘여름방학 중 일본으로 가는 여자는 다 몸을 판다’ 등 여성 비하 발언을 했다”고 주장했다.

총학생회는 “해당 교수는 ‘세월호 사건은 박근혜 대통령을 탄핵하기 위해 인위적으로 만들어진 일’, ‘전라도는 완전히 중국화 됐다’, ‘우파 유튜브에서 시험 문제를 출제하겠다’ 등 정치편향적인 발언도 일삼았다”며 A교수에 대한 파면 등 중징계와 더불어 A교수가 담당하는 강의의 강사 교체 등을 줄곧 요청했다.

‘막말 논란’이 불거지자 대학 측은 지난 16일 오후 5시에 1차 진상조사위원회를 열어 A교수의 강의를 휴강하기로 조치한 뒤, 해당 교수의 강의를 듣는 학생들에게 휴강과 관련한 내용을 담은 문자메시지를 알리는 등 정확한 사실 확인에 나서기도 했다.

막말 논란으로 물의를 빚은 A 교수는 "도덕성이 심각하게 훼손된 상황을 설명하면서 의도치 않게 오해가 생겼으며 학생들을 비하할 의도는 전혀 없었다"며 "일련의 사태에 책임을 통감하고 사직서를 제출하기로 결심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교정을 떠나게 돼 마음이 아프지만 학교와 학생을 위해 장학금 1000만 원을 기부한다"고 덧붙였다.

동의대 관계자는 “20일 인사위원회를 열어 A교수의 사표를 이르면 이번 주 안으로 처리할 방침”이라며 “A교수의 사표 수리가 처리되면 대체 교수를 투입해 다음 주부터 A교수가 맡았던 강의를 재개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