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표 거래 문제 정부 국민 모두가 앞장서서 해결해야
상태바
암표 거래 문제 정부 국민 모두가 앞장서서 해결해야
  • 경남 양산시 김지수
  • 승인 2024.03.19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암표 거래 법 사각지대 놓여 있어
불공정 티켓팅 함께 나서 근절해야

요즘 연예인 콘서트, 팬미팅, 스포츠 경기 등에서 암표 거래가 늘어나고 있다. 심지어 가수 장범준은 암표 문제가 해결되지 않아 공연을 취소하기도 했다.

공연에 관심 없는 사람들이 오로지 자신의 이익을 위해서 올바르지 못한 방법으로 구매한 티켓을 판매하는 것은 큰 문제를 가져온다. 암표를 통해 사기를 치는 사람도 많고, 올바른 방법으로 표를 획득할 기회는 줄어들어 공정하게 티켓팅을 하는 사람들이 많은 피해를 받는다. 최근 암표 거래가 더 늘어나는 만큼 정부와 국민 모두 적극적으로 나서서 암표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주변을 보면 암표를 구매하여 공연을 보러 가는 사람들이 꽤 있는 것을 볼 수 있고, 나 역시도 암표를 구매한 경험이 있다. 나는 보고 싶은 뮤지컬이 있어서 보러 가려고 티켓팅을 했지만 표를 구하지 못해서 암표를 통해 뮤지컬을 보러 갔었다. 너무 비싼 가격이었고 암표를 구매하는 것이 올바르지 못한 것을 알고 있었지만 내가 뮤지컬을 보고 싶은 간절한 마음 단 하나로 암표를 구매했었다. 공연을 보고 온 것은 만족하였지만 올바르지 못한 방법으로 구매한 티켓으로 공연을 보는 것을 알기에 한편으로는 조금 찝찝한 마음이 들기도 하였다. 암표로 인한 사기 문제 등 암표의 심각성을 깨달은 후에는 지난날의 나를 반성하고 다시는 암표를 구매하지 말아야겠다고 다짐했고, 암표 거래에 더 관심이 생겨서 신고 방법 등을 찾아보는 등 암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직접 나서기도 했다.

올해 3월부터 국민의힘이 암표 거래 처벌과 신고 시스템을 강화하겠다고 공약하였는데 암표 거래는 법의 사각지대에 있기 떄문에 처벌을 강화한다고 해도 암표 거래를 완전히 막기에는 한계가 있을 것 같다. 따라서 SNS와 중고거래 사이트 등에서 암표 거래 글을 올리지 못하는 방법을 마련해야 하며, 티켓팅에 제한을 두어 관람자들이 좀 더 공정하고 투명하게 티켓팅을 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물론 암표 판매자가 가장 큰 문제이지만 소비자의 인식개선 또 한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국민들에게 암표 문제의 심각성을 잘 알려주어 암표를 구매하지 못하게 설득해야 하고 암표 거래 글을 신고하는 법 또한 자세히 알려주어 조금 더 쉽게 신고를 할 수 있도록 해야한다. 정부와 국민 모두가 암표 거래에 관심을 가지고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면 관람자 모두가 정당한 표로 공연 관람을 할 수 있게 될 것이다. 정당한 표로만 관람을 하여 공연자와 관람자 모두가 만족하는 공정하고 깨끗한 방법으로 문화 생활울 즐기면 좋겠다.

*편집자주: 위 글은 독자투고입니다. 글의 내용 일부는 본지의 편집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