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스루 뮤지컬 ‘레 미제라블’ 10월 부산에서 개막
상태바
성스루 뮤지컬 ‘레 미제라블’ 10월 부산에서 개막
  • 취재기자 조수경
  • 승인 2023.09.25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5년 재연 이후 8년 만에 삼연으로 시민들 만나
10월 15일~11월 19일 부산 드림씨어터에서 공연 예정
대사 대신 노래로만 이뤄진 형식의 성스루 뮤지컬
부산에서 10월 개막 예정인 뮤지컬 '레 미제라블'이다(자료제공=㈜레미제라블코리아).
부산에서 10월 개막 예정인 뮤지컬 '레 미제라블'이다(자료제공=㈜레미제라블코리아).

프로듀서 카메론 매킨토시의 대표작 중 하나이자 빅토르 위고의 소설을 원작으로 둔 뮤지컬 ‘레 미제라블(Les Misérables)’이 8년 만에 돌아온다.

Les Misérables은 프랑스어로 ‘그들’이라는 ‘Les’와 ‘불쌍한 사람’이라는 ‘Misérables’로 불쌍하고 비참한 사람들이란 뜻으로 대한민국에서는 ‘장발장’으로 소개됐다. 영어로 번역한다면 ‘The Miserable’이다. 고로 한국어로 표기 시 레미제라블이 아닌 ‘레 미제라블’로 표기하는 것이 정확하다.

뮤지컬 ‘레 미제라블’은 일반적으로 대중적인 뮤지컬과 다른 장르를 가지고 있다. 뮤지컬 장르 중 ‘성스루(Sung-through Musical) 뮤지컬’로 극 전체가 노래로만 이뤄진 형식의 뮤지컬이다. 즉, 대사 대신 노래로만 구성된 오페라 스타일의 뮤지컬이다. 대개 이야기 배경이 중세나 근대 서양인 작품에 사용한다. 레 미제라블 말고도 캣츠, 렌트, 노트르담 드 파리 등도 성스루 뮤지컬에 해당한다.

한국에서는 2015년 재연 이후 3번째 공연이다. 주연 배우만 더블캐스팅이었던 지난 시즌과 달리 이번 삼연에서는 모든 주•조연 배우가 더블캐스팅이다. 그중 민우혁 배우는 재연 때 앙졸라 역이었으나 삼연에서는 장발장 역할로 돌아온다. 또, 초연에서 앙졸라 역이었던 김우형 배우는 재연과 마찬가지로 자베르 역을 맡는다. 

이전 시즌과 다른 점도 있다. 초연과 재연에서 코제트 역을 만 18~25세의 배우로 나이 제한을 두고 뽑았으나 이번 삼연에서는 제한을 두지 않은 것으로 보인다. 더불어, 이번 시즌에서는 기존 캐스팅 배우들과 더불어 새롭게 추가되는 배우들도 있어 이전 시즌과는 다른 매력을 기대하며 볼 수 있다.

한편, 뮤지컬 ‘레미제라블’은 오는 10월 11일 프리뷰 공연을 시작으로 10월 15일부터 11월 19일까지 부산 드림씨어터에서 정식 공연을 올린다. 이후, 11월 30일부터 서울 블루스퀘어를 거쳐 내년 4월 대구 계명아트센터에서 막을 내릴 예정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