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 창업엑스포 ‘FLY ASIA 2022’ 22일 부산서 개막
상태바
아시아 창업엑스포 ‘FLY ASIA 2022’ 22일 부산서 개막
  • 취재기자 하미래
  • 승인 2022.11.22 2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서 열리는 역대 최대의 창업엑스포, 벡스코 제2전시장서 개최
22일 개막식, 베스트셀러 작가 리차드 용크 등의 기조연설 눈길
아시아 창업엑스포 ‘FLY ASIA 2022’ 행사 포스터다(사진: 부산시 제공).
아시아 창업엑스포 ‘FLY ASIA 2022’ 행사 포스터다(사진: 부산시 제공).

부산이 아시아를 선도하는 창업 도시로 도약하기 위해!

부산에서 열리는 역대 최대 창업 행사가 22일 개막한다. 부산시는 아시아를 선도하는 창업 도시로 도약하기 위해 아시아 대표 창업플랫폼을 목표로 ‘FLY ASIA’를 올해 처음 연다고 밝혔다.

아시아 창업엑스포 ‘FLY ASIA 2022’는 22일부터 24일까지 사흘간 벡스코 제2전시장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부산시가 주최하고 부산테크노파크와 부산창업청설립추진단이 주관한다. FLY ASIA는 아시아 스타트업 및 투자사를 위한 40여 개 프로그램이 운영되며, 전 세계 42개국에서 1만여 명의 참여가 예상된다,

22일 개막식에는 박형준 부산광역시장, 임정욱 중소벤처기업부 창업벤처혁신실장, 아시아 창업 주요도시 주요 인사 등 국내외 내빈들이 참석한다. 이어지는 기조연설에서는 베스트셀러 ‘Future Mind: 인공지능의 미래’의 저자인 미래학자 리차드 용크가 ‘아시아 스타트업 창업생태계 미래’를 주제로, 500글로벌 아시아 총괄인 이링림이 ‘아시아 스타트업이 만드는 혁신의 물결’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특히 박형준 부산시장을 포함한 아시아 9개 창업 주요도시 관계자들이 누리마루APEC하우스로 자리를 옮겨 원탁회의를 갖는다. 여기서는 도시별 창업정책과 우수사례를 소개하고, 아시아 창업 생태계 발전을 위한 협력방안 논의 등을 통해 정책 공유와 실질적인 창업 네트워크를 형성한다.

이외에도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스타트업 인사이트 제공을 위한 ‘콘퍼런스’, 혁신 스타트업 경진대회 ‘FLY ASIA 어워즈’ 본선, 공동투자 활성화를 위한 ‘벤처캐피탈(VC) 쇼케이스’, 스타트업 투자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투자자 리더스 포럼’ 등이 진행된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아시아 창업 주요도시 간 연결과 협력으로 아시아 스타트업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성장단계의 아시아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하여 지원할 수 있는 글로벌 투자유치 지원체계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