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스있는 나만의 추석 인사, 문자... 노하우를 알려드려요
상태바
센스있는 나만의 추석 인사, 문자... 노하우를 알려드려요
  • 취재기자 권지영
  • 승인 2021.09.18 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이버, 다음, 줌 등 포털 사이트와 카카오톡 활용 가능
미리캔버스로 나만의 추석인사 카드 보내기도 권할만

민족 최대 명절인 추석이 다가왔다. 가족들이 다 모이는 명절이 다가와서 설레고 기쁘기도 하지만 코로나19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 영향으로 사실상 가족들이 다 모이기는 힘든 상황. 그렇기에 멀리 있는 가족과 친구에게 따뜻한 추석 인사말을 전하는 것은 더 중요하다. 추석 인사말 어떻게 보낼까? 시빅뉴스가 추천해주는 센스있는 추석 인사말 보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포털사이트를 이용하자

네이버에서 '추석인사말' 카드다. 네이버가 추천해주는 문구를 넣어도 되고, 카드수정하기 버튼을 눌러 내가 원하는 문구로 수정해 이미지로 저장할 수 있다(사진: 네이버 화면 캡처).
네이버의 '추석 인사말' 카드다. 네이버가 추천해주는 문구를 넣어도 되고, 카드수정하기 버튼을 눌러 내가 원하는 문구로 수정해 이미지로 저장할 수 있다(사진: 네이버 화면 캡처).

네이버 포털사이트 검색창에 추석 인사말을 검색하면 추석인사 문구가 담긴 이미지를 다운받을 수 있다. 다른 문구 보기 버튼을 누르면 네이버가 추천해주는 문구 6가지 중 하나로 바꿀 수 있고, 카드 수정하기 버튼을 눌러서 나만의 문구가 적힌 카드를 다운받을 수 있다. 단, 카드 수정하기 버튼은 모바일화면에서만 확인할 수 있다.

그 외 다음, ZUM에서도 추석 인사말을 추천하고 있다.

▲네이버의 추천 문구

마음마저 넉넉해지는 풍성한 한가위 보내세요.

가족들과 함께 즐거운 추석 보내세요.

밝은 보름달처럼 행복한 추석 보내세요.

풍요롭고 여유로운 한가위 보내세요.

보름달처럼 마음마저 가득 찬 풍요로운 추석 보내세요.

더도 말고 덜도 말고 한가위만 같아라.

▲ZUM 추천 문구

풍요로운 한가위,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올해에도 가족과 함께 즐겁고 풍성한 한가위되세요.

풍요롭고 넉넉한 한가위처럼 행복한 명절 보내세요.

가족들과 함께 풍성한 한가위 보내시고 가정의 건강을 기원합니다.

추석명절 잘 보내시고, 항상 좋은 일만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건강하세요.

한가위에 뜬 보름달처럼 환하게 웃으면서 마음넉넉한 한가위 되시길 바랍니다.

모든 소원 이뤄지는 즐거운 추석보내시길 소망합니다.

풍성한 한가위, 남은 한 해 보름달처럼 마음도 풍요로우시길 기원합니다.

▲다음 추천 문구

보름달처럼 풍성한 한가위 보내시길 기원합니다.

사랑하는 가족과 함께 웃음꽃 가득한 한가위 보내시길 바랍니다.

둥근 보름달 보며 소원 비는 넉넉한 한가위 보내세요.

고마운 분들께 감사의 마음 전하는 풍요로운 한가위 보내세요.

고향 가시는 길 안전운행 하시고, 풍성하고 행복한 한가위 맞이하세요

카카오톡

카카오톡 메시지 입력창 우측에서 '#'을 누르고 추석과 관련된 단어를 검색하면 미리 만들어진 6장의 카드를 보낼 수 있다(사진: 카카오톡 화면 캡처).
카카오톡 메시지 입력창 우측에서 '#'을 누르고 추석과 관련된 단어를 검색하면 미리 만들어진 6장의 카드를 보낼 수 있다(사진: 카카오톡 화면 캡처).

카카오톡을 활용해서 추석 인사를 보낼 수도 있다.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하는 사람의 채팅방에서 메시지창 우측 ‘#’버튼을 눌러 ‘추석 인사’를 검색해보자. 미리 만들어져있는 6장의 카드를 보낼 수 있으며, 원하는 문구로 카드를 만들고 싶다면 ‘카드 만들기’를 누르면 된다.

카카오톡으로 문구를 만들면 '#추석000'과 같은 검색어가 노출된다(사진: 카카오톡 화면 캡처).
카카오톡으로 문구를 만들면 '#추석000'과 같은 검색어가 노출된다(사진: 카카오톡 화면 캡처).

다만 카카오톡으로 보내면 위와 같이 #추석000처럼 상대방에게 검색어가 노출된다. 또 원하는 문구를 입력해 카드를 보낼 땐 꼭 ‘미리보기’를 누르고 전송해야 한다.

미리캔버스에서 직접 추석 인사 카드를 만들어 보자

 

무료 디자인 플랫폼 미리캔버스가 추석 인사말이 적힌 다양한 카드를 준비했다(사진: 미리캠버스 홈페이지 캡처).
무료 디자인 플랫폼 미리캔버스가 추석 인사말이 적힌 다양한 카드를 준비했다(사진: 미리캠버스 홈페이지 캡처).

미리캔버스란 포토샵 없이 무료 디자인으로 ppt, 카드뉴스, 포스터, 유트브 섬네일 등을 제작할 수 있는 무료 디자인 플랫폼이다. 미리캔버스에서 다양한 추석 감사 인사말이 적힌 카드 디자인을 준비했다.

미리캔버스의 추석 인사말 카드는 웹사이트에서 간편하게 편집한 뒤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다. 템플릿 검색에서 ‘추석’을 검색하면 다양한 추석 인사말 카드가 나온다. 기본, 일러스트, 이미지 총 세 가지의 인사말 카드가 있다. 이 카드를 바로 다운받아도 되고, 텍스트 박스를 추가해 보내는 사람의 이름을 삽입해도 좋다, 소장하고 있는 이미지로 나만의 카드도 만들 수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