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5회 '부산 카페쇼’ 오는 9월 19일부터 나흘간 벡스코에서
상태바
제15회 '부산 카페쇼’ 오는 9월 19일부터 나흘간 벡스코에서
  • 취재기자 이혜빈
  • 승인 2019.09.15 0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커피·음료·디저트 맛보고 자격교육도 받고
사전등록 빨리 하면 무료·할인가격 입장

커피와 디저트를 맛보며 교육도 받을 수 있는 ‘제15회 부산 카페쇼’가 오는 19일(목)부터 22일(일)까지 부산 벡스코(BEXCO) 제 1 전시장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에선 커피를 시음하고 디저트를 시식할 수 있으며, 사전에 예약하면 세미나와 교육도 받을 수 있다.

제15회 부산 카페쇼가 오는 19일부터 22일까지 부산 벡스코(BEXCO)에서 열린다.(사진: 부산 카페쇼 홈페이지).
제15회 부산 카페쇼가 오는 19일부터 22일까지 부산 벡스코(BEXCO)에서 열린다.(사진: 부산 카페쇼 홈페이지).

 

부산 카페쇼는 부산 경남에 있는 커피와 음료, 디저트, 베이커리를 전문적으로 전시해놓은 행사다. 프랜차이즈와 창업, 외식산업과 관련한 전시도 함께한다. 이번 행사에는 14일 기준으로 64개의 업체가 참가한다.

카페쇼에 가면 카페와 관련한 이벤트를 체험할 수 있다. ‘스페셜티 커피 원두기획존’에서는 부산 경남에 있는 로스터리 카페(커피콩을 직접 볶고 갈아 판매하는 카페)와 스페셜티 원두를 볼 수 있다. 시음도 가능하다. 또한 ‘플리마켓존’에서는 악세사리와 홈리빙, 핸드메이드 제품을 만날 수 있다.

커피를 제대로 배워보고 싶은 분들을 위한 세미나와 교육도 마련했다. 세미나 신청은 온라인에서 가능하다. 세미나를 들으려면 강좌별 신청서 양식에 맞춰 작성해야 한다. 그 후 홈페이지에 적힌 계좌로 등록비를 입금하면 된다.

신청한 강좌는 세미나 당일에 들을 수 있다. 19일(목)과 22일(일)에 벡스코 제1전시장 2B홀 내부 세미나존에서 열린다. 모든 강좌는 25명까지만 받고 있다.

교육은 자격증을 딸 수 있는 코스다. 세미나와 마찬가지로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SCA 국제 자격증 중 파운데이션 초급 자격 2종류가 열려있다.

특별히 교육을 들으려면 SCA에 회원가입을 해야 한다. 카페쇼 행사 기간 중에는 실기 교육과 실기 시험을 친다. 이 과정은 부산 카페쇼 행사장 내 교육장에서 배울 수 있다. 또한 행사 후에는 온라인으로 필기 시험도 친다.

부산 카페쇼를 이용하려면 입장권이 필요하다. 가격은 현장등록으로는 1만 원이 들지만 온라인 사전등록을 통해 좀 더 싸게 이용하는 방법도 있다. 얼마나 더 빨리 예약하느냐에 따라 무료로 이용하거나 할인된 가격으로 입장할 수 있다.

현재는 2차 사전등록 기간으로 17일까지 70% 할인된 3000원으로 신청 가능하다. 사전등록은 부산 카페쇼 공식 홈페이지(https://busancafeshow.co.kr/)에서 할 수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