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 중, 고등학생 위한 진로체험 프로그램 실시
상태바
초, 중, 고등학생 위한 진로체험 프로그램 실시
  • 취재기자 류지수
  • 승인 2019.05.24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인 크리에이터, 수의사, 유튜버 등 강의료는 무료
부산시교육청 남부교육지원청에서 다행복교육지구 지역연계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사진: pixabay 무료이미지).
부산시교육청 남부교육지원청에서 다행복교육지구 지역연계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사진: pixabay 무료 이미지).

부산시교육청 남부교육지원청은 25일부터 부산진구 관내 69개 초··고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다행복교육지구 지역연계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은 20191123일까지 반년 동안 진행된다. 남부교육지원청과 부산진구청이 함께 운영하는 부산진구 다행복교육지구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이 프로그램은 학생들에게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필요한 미래역량을 키워주기 위해 마련한 것이다.

프로그램은 10개 과정으로 구성되며희망하는 학생 16~20명을 대상으로 학기별 1기씩 총 2차례 운영한다.

10개 과정 가운데 ‘1인 크리에이터 입문6개 과정은 동서대에서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TV속의 나2개 과정은 정보영 스피치 아카데미에서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동물은 내 친구2개 과정은 삼정 더파크에서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각각 진행한다.

이 가운데 동서대와 정보영 스피치 아카데미 등 2곳에서 열리는 8개 과정 1기는 오는 25일부터 615일까지 매주 토요일 4차례 이뤄진다.

사육사나 수의사를 꿈꾸는 학생을 위해 마련된 동물은 내 친구(초등생 대상)’ 2개 과정은 내달 8일부터 29일까지 매주 토요일 4차례 이뤄진다.

김숙정 교육장은 부산진구청과 협력해 학생들이 평소 쉽게 접할 수 없는 진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앞으로도 학생들의 미래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지자체와 함께 특별한 교육환경을 만들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남부교육지원청은 학생들의 안전하고 편리한 체험활동을 위해 지도교사도 동행하도록 하고, 부산진구청에서 체험장소까지 전세버스를 운영한다. 체험비는 무료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