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초등생 하교 후 책임진다 ‘다함께돌봄센터’
상태바
부산시, 초등생 하교 후 책임진다 ‘다함께돌봄센터’
  • 취재기자 송순민
  • 승인 2019.05.29 1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년까지 75개 센터 설치 계획...6~12세 돌봄 사각지대 해소 목적

부산시가 방과 후 아이들을 돌보지 못하는 학부모들과 혼자 있어야 하는 아이들을 위해 다함께돌봄센터를 연다.

다함께돌봄센터는 소득에 상관없이 돌봄이 필요한 초등학생(6~12)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센터에는 센터장을 포함한 3명의 돌봄교사가 있어 기초학습과 독서지도, 신체활동, 특별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운영시간은 학기 중 오후 1~8, 방학 기간은 오전 9~오후 6시다.

부산시는 530일 오후 3시 연제초등학교 인근에 위치한 우리아이꿈터에서, 31일 오전 11시에는 북구 신성경로당 2층에 위치한 돌봄센터에서 개소식을 가진다.

무상교육이 제공되는 만 0~5세와 달리, 하교 후 돌봄이 제공되지 않는 아이(6~12)를 위해 부산시가 다함께돌봄센터를 만든다. 부산시는 돌봄센터를 통해 돌봄 사각지대 해소와 지역중심 돌봄 체계를 구축한다는 방침이다.

현재 부산에는 5개의 돌봄센터가 있다. 5개 센터는 지난해 처음으로 개소한 사하구 아이자람터와 올해 4월 개소한 금정구사상구 센터, 이번에 개소하는 연제구북구 돌봄센터다.

부산시는 올해 신규 개소를 앞두고 있는 3곳의 센터(부산진영도)를 포함해 오는 2022년까지 센터를 75개까지 늘릴 계획이다.

부산시 백정림 여성가족국장은 부산시가 다함께 아이를 키운다는 마음으로 맞벌이 부부들이 안심하고, 자녀를 맡길 수 있는 공간이 되도록 힘쓸 것이라며 앞으로도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부산을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