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세대 대표 간식 탕후루, 환경엔 대표 흉기 간식
상태바
MZ세대 대표 간식 탕후루, 환경엔 대표 흉기 간식
  • 부산시 남구 전수빈
  • 승인 2023.10.06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젊은층 사이에서 탕후루가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길거리에는 탕후루 가게들이 많이 들어서고 있다. ‘탕후루’는 딸기, 귤, 샤인머스켓, 망고 등 다양한 과일에 설탕을 녹여 두르는 간식으로 달콤함과 특이한 식감으로 특히 10대에서 20대에게 많은 인기를 받고 있다.

최근 열풍을 일으키고 있는 탕후루이다(사진 : 취재기자 전수빈).
최근 열풍을 일으키고 있는 탕후루이다(사진 : 취재기자 전수빈).

길거리에서 탕후루를 먹는 사람들을 쉽게 찾아볼 수 있듯이 거리에는 탕후루를 먹었던 흔적들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만들 때 사용되는 나무꼬치와 종이컵들이 버려져 있는 것을 보면 사람들이 얼마나 먹었는지 쉽게 알 수 있다. 이렇게 버려진 나무꼬치와 종이컵들은 지나가는 사람들이 찔릴 위험과 환경미화원들의 안전을 위협하고 있다.

주변을 둘러보면 사람들이 많이 모여있는 가게가 있다. 가게 안에는 탕후루를 먹기 위해 기다리는 사람들이 많이 있는데 그 주변을 보면 항상 나무꼬치와 종이컵들이 쓰레기통에 넘치다 못해 튀어나와 있거나 아무 곳에나 버려져 있는 것을 보면 지나가는 사람들의 눈쌀을 찌푸리게 한다.

나는 우리가 환경과 환경미화원들의 안전을 위해서라도 분리수거를 잘 실천해야한다고 생각한다. 달콤함과 특이한 식감의 매력을 가진 탕후루가 안전을 위협하는 간식으로 자리를 잡지 않을려면 구매하는 사람들의 분리수거 습관과 판매자들의 탕후루 안전에 대한 얘기를 통해 환경과 환경미화원들의 안전을 지켜줘야 한다고 생각한다.

*편집자주: 위 글은 독자투고입니다. 글의 내용 일부는 본지의 편집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