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혜 구속 후 첫 검찰 조사... 여전히 혐의 부인
상태바
박근혜 구속 후 첫 검찰 조사... 여전히 혐의 부인
  • 취재기자 정혜리
  • 승인 2017.04.05 02:42
  • 댓글 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일 서울구치소서 10시간40분간 뇌물 수수 혐의 등 집중 추궁...6일 다시 열려 / 정혜리 기자
박근혜 전 대통령이 수감된 후 첫 조사가 서울구치소에서 열렸다(사진: 구글무료이미지).

박근혜 전 대통령의 첫 검찰 조사가 4일 경기도 의왕시 서울구치소에서 진행됐다.

검찰 특별수사본부가 오전 10시 구치소를 직접 방문했고 조사는 오후 8시 40분까지 10시간 40분간 이뤄졌다. 당초 검찰은 구치소 사정을 고려해 오후 6시 전에 마칠 계획이었으나 예정시간보다 2시간 40분이나 더 길어졌다.

이날 검찰 특수본은 서울구치소 별도 조사실에서 박 전 대통령을 조사했다. 한웅재 형사8부장 검사와 배석 검사 1명, 여성 수사관 1명이 참여한 가운데 박 전 대통령 측은 유영하 변호사가 동석한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달 박 전 대통령이 검찰에 출석해 조사 받을 때처럼 영상녹화는 하지 않았다.

검찰은 박 전 대통령에게 뇌물 혐의를 집중 추궁했지만 지금까지 모든 혐의를 부인해온 박 전 대통령은 구속 나흘째인 어제 역시 변함 없는 진술 태도를 보인 것으로 전해졌다. 다음 조사는 박 전 대통령 측 사정으로 6일 서울구치소 내 사무실에서 다시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서울구치소 앞에서는 월드피스자유연합 등 친박단체 회원들이 태극기를 들고 구속 반대 집회를 열었다. 지지자들은 박 전 대통령에 대한 탄핵과 구속 수사가 부당하다고 주장하며 인근에서 행진을 벌이고 구호를 외쳤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3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유기견사랑 2017-04-07 08:10:23
순천 강아지 망치 학살 사건 주인 ,제주도 백구 주인이 개고기를 먹기 위해 오토바이 끌고 달린 학살사건 ,개지옥 애린원보호소,
너무도 미개하고,끔찍하고 개,고양이 식용,안락사가 아직도 그대로 인 70년 적폐 미친 정부...
인간 대학살,동물대학살, 생 지옥인 나라....
적폐청산,개고기 판매 금지를 공약한 이재명 죽이는 정부....왜곡 문재인,안희정,안철수 띄우기 조작방송
세월호 미수습자 시신이 동물뼈,참담한 나라...
아고라 서명 강력 처벌,우리 모두 탄원 하여 구속 될 수 있게 하여 주세요.
더 이상 무고한 생명을 학대,학살

잠자리 2017-04-05 20:34:52
사진 아래에 '구글무료이미지'라고 적혀있네요.

김재환 2017-04-05 12:13:59
기사에 함께 올라온 사진은 현장사진인가요?짜집기사진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