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실을 밝히는 미디어의 힘 영화 ‘스포트라이트’
상태바
진실을 밝히는 미디어의 힘 영화 ‘스포트라이트’
  • 부산 강서구 김나경
  • 승인 2023.09.18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화 ‘스포트라이트’는 2015년에 개봉한 영화로, 이 작품은 미국 일간지 보스턴 글로브(The Boston Globe)의 기자들이 성 스캔들을 조사하며 미국 카톨릭 교회 내의 성폭행 사건을 들추는 과정을 다루고 있다. 이 영화는 미디어의 역할, 진실의 중요성, 희생적인 노력 등 여러 가지 주제를 다루고 있다. 이를 통해 느낀 감정과 생각을 공유하고자 한다.

‘스포트라이트’의 배우들은 뛰어난 연기력을 발휘하여 각자의 캐릭터를 완벽하게 소화했다고 볼 수 있다. 마이클 키튼, 마크 러팔로, 레이첼 맥아덤스 등 출연진들의 연기는 이야기에 감동과 깊이를 더해 주었다. 특히 신문 기자들의 캐릭터를 현실적으로 그려내어 몰입감을 높였다.

영화 ’스포트라이트‘의 메인 예고편을 씨네21에서 공개하고 있다(사진: 씨네21 홈페이지 캡처).
영화 ’스포트라이트‘의 메인 예고편을 씨네21에서 공개하고 있다(사진: 씨네21 홈페이지 캡처).

영화의 스토리는 복잡하지만 명확하게 전달되었으며, 실제 사건을 바탕으로 한 스크립트는 감동적으로 다가왔다. 논란의 주제를 다룰 때도 감정과 이성을 절묘하게 조화시켰다.

‘스포트라이트’는 미디어의 역할, 공공의 이익을 위한 노력, 인간성에 대한 탐구 등의 다양한 테마를 다루고 있다. 영화를 통해 우리는 진실을 밝히는 과정에서의 어려움과 희생의 중요성을 깨달을 수 있다.

이 영화는 성 피해자들의 이야기와 노력, 기자들의 열정적인 조사 과정 등을 통해 깊은 공감과 감동을 전달한다. 이를 통해 우리는 그들의 노력이 진실을 추구하고 희생하는 과정에서의 용기와 결단력을 배울 수 있다.

진실을 추구하는 데 끊임없는 노력과 희생이 필요하다는 것을 상기시키는 작품으로 기억될 것이다. 영화 ‘스포트라이트‘는 미디어의 힘과 미국 역사의 한 페이지를 탐구하고자 하는 이들에게 강력히 추천하는 영화이다.

*편집자주: 위 글은 독자투고입니다. 글의 내용 일부는 본지의 편집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