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13일)날씨]강추위 지속, 충청권과 전라권 중심 눈
상태바
[내일(13일)날씨]강추위 지속, 충청권과 전라권 중심 눈
  • 취재기자 박상현
  • 승인 2022.01.12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일(13일) 새벽부터 낮 사이 일부 지역에는 눈이 오는 곳이 있겠고, 제주도(산지는 밤까지)에는 비 또는 눈이 오는 곳이 있겠다(사진: pixabay 무료 이미지).
내일(13일) 새벽부터 낮 사이 일부 지역에는 눈이 오는 곳이 있겠고, 제주도(산지는 밤까지)에는 비 또는 눈이 오는 곳이 있겠다(사진: pixabay 무료 이미지).

[기온]모레(14일)까지 아침 기온이 경기북부와 강원내륙.산지에서 -15도 이하, 그 밖의 중부지방과 전북북동부, 경북내륙에서 -10도 이하로 떨어지겠고,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 춥겠다. 내일(13일) 아침최저기온은 -13 ~ -1도, 낮최고기온은 -5 ~ 4도로 예상된다.

내일(13일) 낮 최고기온은 ▲서울·경기·인천 -4 ~ -2도 ▲부산·울산·경남 0 ~ 4도 ▲대구·경북 -3 ~ 2도 ▲광주·전남 0 ~ 3도 ▲전북 -3 ~ 0도 ▲대전·세종·충남 -2 ~ 0도 ▲충북 -4 ~ 0도 ▲강원 -9 ~ 1도 ▲제주 6 ~ 8도로 예상된다.

[눈]내일(13일) 새벽부터 낮 사이 경기남서부와 충청권(충북북부 제외), 전라권, 경상서부내륙에는 눈이 오는 곳이 있겠고, 제주도(산지는 밤까지)에는 비 또는 눈이 오는 곳이 있겠다. 한편, 수도권남부(경기남서부 제외)와 충북북부, 경북권내륙(서부내륙 제외)에는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다.

특히, 내일(13일) 새벽에는 충남남부서해안과 전북서해안, 전남권북서부를 중심으로 시간당 3cm 내외의 강한 눈이 내리겠고, 많은 곳은 10cm 이상의 적설이 예상됨에 따라 대설특보가 발표될 가능성이 있겠다.

[강풍]내일(13일)부터 모레(14일) 새벽 사이 전국 해안과 제주도, 강원산지를 중심으로 바람이 9 ~ 15m/s 이상(산지는 25m/s 이상)으로 매우 강하게 불면서 강풍특보가 발표될 가능성이 있겠고, 그 밖의 지역에서도 순간풍속 15m/s 이상으로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다.

[하늘상태]내일(13일) 충남권과 전라권, 제주도는 대체로 흐리겠고, 그 밖의 지역은 대체로 흐리다가 낮부터 차차 맑아지겠다.

[결빙]최근 눈이 내린 지역과 내일(13일)까지 눈이 내리는 지역에서는 추위가 지속되면서 눈이 쌓여있거나 도로가 결빙되는 곳이 많겠으니, 차량 운행 시 교통안전에 주의하기 바라며, 이면도로나 골목길 등에서는 보행자 안전사고에 각별히 주의해 통행해야겠다.

[미세먼지]내일(13일)은 원활한 대기 확산으로 전 권역의 대기 상태가 '좋음' 수준일 것으로 예상된다.

지역별 미세먼지 등급은 ▲서울(좋음) ▲인천(좋음) ▲경기북부(좋음) ▲경기남부(좋음) ▲강원영서(좋음) ▲강원영동(좋음) ▲대전(좋음) ▲세종(좋음) ▲충북(좋음) ▲충남(좋음) ▲광주(좋음) ▲전북(좋음) ▲전남(좋음) ▲부산(좋음) ▲대구(좋음) ▲울산(좋음) ▲경북(좋음) ▲경남(좋음) ▲제주(좋음)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