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19일)날씨]내일 전국 대부분 지역 눈, 당분간 추위 지속
상태바
[내일(19일)날씨]내일 전국 대부분 지역 눈, 당분간 추위 지속
  • 취재기자 박상현
  • 승인 2022.01.18 2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일(19일) 아침 기온은 일부 지역에서 -10도 이하로 낮겠고, 바람도 약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 매우 춥겠다(사진: pixabay 무료 이미지).
내일(19일) 아침 기온은 일부 지역에서 -10도 이하로 낮겠고, 바람도 약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 매우 춥겠다(사진: pixabay 무료 이미지).

[기온]중부지방과 전북동부, 경북내륙에 한파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내일(19일) 아침 기온이 중부내륙과 전북동부, 경북내륙에서 -10도 이하로 낮겠고, 바람도 약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 매우 춥겠다. 한편, 내일(19일) 아침최저기온은 -12 ~ -2도, 낮최고기온은 -3 ~ 8도로 예상된다.

내일(19일) 낮 최고기온은 ▲서울·경기·인천 -2 ~ 3도 ▲부산·울산·경남 6 ~ 8도 ▲대구·경북 3 ~ 7도 ▲광주·전남 4 ~ 8도 ▲전북 4 ~ 6도 ▲대전·세종·충남 2 ~ 5도 ▲충북 1 ~ 6도 ▲강원 -3 ~ 5도 ▲제주 7 ~ 10도로 예상된다.

[강수/하늘상태]내일(19일) 오전에 중부지방은 구름많고 남부지방은 대체로 맑겠으나, 오후에는 전국이 대체로 흐리겠다. 낮 동안 서울.인천.경기북부에, 오후부터 저녁 사이 경기남부와 강원영서, 충청권, 전라권, 경북내륙, 경남서부내륙에는 눈(전라권 비 또는 눈)이 오는 곳이 있겠다.

또한, 내일(19일) 밤부터 모레(20일) 오전 사이 강원영동과 경북동해안에는 눈이, 제주도에는 비 또는 눈이 오는 곳이 있겠다.

[눈]내일(19일) 오후에 수도권과 충남북부에는 시간당 1 ~ 3cm의 강한 눈이, 밤부터 모레(20일) 새벽 사이 강원영동에는 시간당 7cm 이상의 매우 강한 눈이 내리는 곳이 있겠다. 특히, 강원영동에는 20cm 이상의 매우 많은 눈이 내려 쌓이는 곳이 있겠으니, 피해 없도록 사전에 대비해야겠다.

[강풍]내일(19일) 오후부터 모레(20일) 오전 사이 충남서해안과 전라해안, 제주도에는 바람이 순간풍속 15m/s 이상으로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유의해야겠다.

[건조]건조특보가 발효 중인 서울과 일부 경기내륙, 강원영동, 경상권, 일부 전남동부를 중심으로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고, 그 밖의 지역도 대기가 건조한 곳이 있겠다. 작은 불씨가 큰불로 이어질 수 있으니, 실내 전열기 사용으로 인한 주택화재와 산불 등 각종 화재에 각별히 주의해야겠다.

[미세먼지]내일(19일)은 원활한 대기 확산으로 전 권역의 미세먼지 농도가 '좋음'∼'보통'으로 예상된다. 다만, 수도권·강원영서·충청권·대구는 오전과 밤에 일시적으로 '나쁨' 수준일 것으로 예상된다.

지역별 미세먼지 등급은 ▲서울(보통) ▲인천(보통) ▲경기북부(보통) ▲경기남부(보통) ▲강원영서(보통) ▲강원영동(좋음) ▲대전(보통) ▲세종(보통) ▲충북(보통) ▲충남(보통) ▲광주(보통) ▲전북(보통) ▲전남(보통) ▲부산(보통) ▲대구(보통) ▲울산(보통) ▲경북(보통) ▲경남(보통) ▲제주(좋음)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