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11일)날씨]내일 새벽까지 중부지방과 전라권, 제주도 눈 곳
상태바
[내일(11일)날씨]내일 새벽까지 중부지방과 전라권, 제주도 눈 곳
  • 취재기자 박상현
  • 승인 2022.01.10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서해안과 제주도에는 가끔 비 또는 눈이 오는 곳이 있겠다(사진: pixabay 무료 이미지).
전라서해안과 제주도에는 가끔 비 또는 눈이 오는 곳이 있겠다(사진: pixabay 무료 이미지).

[기온]내일(11일) 아침 기온은 경기북부와 강원내륙.산지에서 -10도 이하, 그 밖의 중부지방과 전북동부, 경북내륙에서 -5도 이하로 떨어지겠고,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 춥겠다. 내일(11일) 아침최저기온은 -13 ~ 1도, 낮최고기온은 -6 ~ 4도로 예상된다.

내일(11일) 낮 최고기온은 ▲서울·경기·인천 -5 ~ -3도 ▲부산·울산·경남 0 ~ 4도 ▲대구·경북 -3 ~ 3도 ▲광주·전남 -1 ~ 2도 ▲전북 -3 ~ -1도 ▲대전·세종·충남 -3 ~ -1도 ▲충북 -4 ~ 1도 ▲강원 -7 ~ 3도 ▲제주 4 ~ 6도로 예상된다.

[강수/하늘상태]내일(11일) 충남권과 전라권, 제주도는 대체로 흐리고, 그 밖의 지역은 대체로 맑겠다. 전라서해안과 제주도에는 가끔 비 또는 눈이 오는 곳이 있겠다.

[강풍]내일(11일)부터 모레(12일) 아침 사이 충남서해안과 전라해안, 경북동해안, 제주도에는 바람이 10 ~ 16m/s로 매우 강하게 불면서 강풍특보가 발표될 가능성이 있겠고, 그 밖의 지역에서도 순간풍속 15m/s 이상으로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유의해야겠다.

[결빙]비 또는 눈이 내리는 지역에서는 도로 결빙이 발생할 수 있으니, 차량 운행 시 교통안전에 주의하기 바라며, 이면도로나 골목길 등에서는 보행자 안전사고에 각별히 주의해 통행해야겠다.

[건조]건조특보가 발효된 경상권해안을 중심으로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고, 그 밖의 동쪽지역도 대기가 건조한 곳이 있겠다.

특히, 내일(11일)부터는 바람도 강하게 불면서 작은 불씨가 큰불로 이어질 수 있으니, 산불과 실내 전열기 사용으로 인한 주택화재 등 각종 화재에 각별히 주의해야겠다.

[미세먼지]내일(11일) 미세먼지 농도는 전 권역이 '보통'으로 예상된다. 다만, 경기남부·충청권·호남권·영남권은 오전에 일시적으로 '나쁨' 수준일 것으로 예상된다.

지역별 미세먼지 등급은 ▲서울(보통) ▲인천(보통) ▲경기북부(보통) ▲경기남부(보통) ▲강원영서(보통) ▲강원영동(보통) ▲대전(보통) ▲세종(보통) ▲충북(보통) ▲충남(보통) ▲광주(보통) ▲전북(보통) ▲전남(보통) ▲부산(보통) ▲대구(보통) ▲울산(보통) ▲경북(보통) ▲경남(보통) ▲제주(보통)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