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시 실시간 미세먼지 신호등 설치한다
상태바
양산시 실시간 미세먼지 신호등 설치한다
  • 취재기자 류지수
  • 승인 2019.05.21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세먼지 농도에 따라 파랑, 초록, 노랑, 빨강 표시 나타나
양산시에도 이번달 내로 미세먼지 신호등이 설치된다. 사진은 서울 마포구 난지한강공원에 설치돼있는 미세먼지 신호등(사진: 더팩트 김세정기자, 더팩트 제공).
양산시에도 이번달 내로 미세먼지 신호등이 설치된다. 사진은 서울 마포구 난지한강공원에 설치돼있는 미세먼지 신호등(사진: 더팩트 김세정 기자, 더팩트 제공).

경상남도 양산에 이번달 안으로 미세먼지 농도를 알려주는 미세먼지 신호등이 설치된다.

양산시는 3000만 원을 들여 시내 세 곳에 미세먼지 농도를 알려주는 신호등을 설치하기로 했다고 20일 밝혔다.

신호등은 대기오염측정망이 설치된 지역에 미세먼지농도 측정결과를 실시간으로 전송받아 농도에 따라 색깔로 시민들에게 미세먼지 농도를 알려준다. 미세먼지 농도가 좋을 땐 파랑’, 보통일 땐 초록’, 나쁠땐 노랑’, 매우 나쁠 때는 빨강으로 표시된다.

신호등의 설치 장소는 유동인구가 많은 양산역과 증산역, 서창동 행정복지센터 세 곳이다. 이후 시민들의 반응에 따라 설치 장소를 확대할 계획이다.

시는 연말까지 3억 원을 들여 서창동 고리원전의 환경방사선 수치를 알려주는 야외 전광판도 설치하기로 했다. 이 전광판은 국가환경방사선 자동감시망과 연계돼 환경방사선 정보를 실시간으로 전달해 주게 된다.

미세먼지 신호등과 환경방사선 전광판 설치로 인해 시민들은 대기질 상태를 미리 알고 건강의 안정성을 확보할 수 있고, 원전사고로부터 안전을 확보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미세먼지 신호등과 환경방사선 전광판이 설치되면 시민들이 직접 실시간으로 미세먼지 농도와 고리원전 환경방사선 수치를 확인할 수 있다불안감을 해소하는 효과와 함께 사고 때 신속한 대응도 가능해져 시민 건강 등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