툭하면 '햄버거 던지기' 갑질...이번엔 서울 맥도날드서 발생
상태바
툭하면 '햄버거 던지기' 갑질...이번엔 서울 맥도날드서 발생
  • 취재기자 신예진
  • 승인 2018.12.06 23: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년 남성손님, 번호표 못보고는 "왜 만든 지 오래 된 걸 주느냐" 실랑이 벌이다 점원 향해 던져 / 신예진 기자

맥도날드에서 손님이 직원에게 햄버거를 던지는 사건이 또 발생해 파문이 일고 있다. 지난달 울산의 한 맥도날드에서도 비슷한 일이 발생해 논란이 된 바 있다.

6일 유튜브를 비롯한 온라인 커뮤니티 게시판에 서울 연신내의 한 맥도날드 매장에서 중년 남성이 점원에게 햄버거를 던지는 영상이 게재됐다. 영상은 지난 11월 17일 촬영됐으며 ‘연신내 맥도날드 갑질’이라는 제목으로 온라인상에 파다하게 퍼졌다.

공개된 영상을 보면, 한 맥도날드 매장에서 2명의 남성 손님이 점원과 실랑이를 벌인다. 점원은 “다른 분들도 뒤에 계신다”고 말했지만 이들은 아랑곳하지 않고 “누구 때문에 기다렸는데”라며 따졌다. 점원은 주문번호 상황판을 가리키며 “그러니까 왜 안 가져가셨나요. 번호가 떴는데”라고 말하자, 남성 역시 “못 봤다고”고 언성을 높였다. 점원은 이에 “저희가 (손님이) 못 보신 걸 어떻게 하라는 겁니까”라고 답했다.

분을 이기지 못한 캡모자를 착용한 한 남성은 구매한 맥도날드 음식을 냅다 직원에게 던졌다. 순간 매장을 울리는 ‘퍽’ 소리가 났다. 상황을 지켜보던 다른 점원과 손님들은 “어”, “엇” 등 당황한 기색을 내비쳤다. 폭행한 남성은 이어 “불렀냐. 불렀냐고”라며 점원을 윽박질렀다. 결국 한 청년이 두 남성을 말렸다.

영상 속 다툼을 종합해 보면, 주문한 음식이 나왔지만 남성 고객들은 알림판에 뜬 주문번호를 보지 못해 계속 기다리다 점원과 실랑이가 벌어진 것으로 보인다. 점원은 준비된 햄버거를 따로 보관해 둔 상황. 한 목격자는 온라인 커뮤니티에 “(두 남성이) ‘니네 우리한테 지금 쓰레기통에 버린 것을 먹으라는 거냐?’는 식으로 말했다”며 “직원이 해명을 하고 새로 만들어 준다고 해도 환불을 해달라며 바락바락 우겼다”고 글을 적었다.

서울 연신내의 한 맥도날드 매장에서 점원과 말다툼을 하던 모자를 쓴 남성(왼쪽)이 햄버거가 든 종이백을 점원에게 던지고 있다(사진: 온라인 커뮤니티 캡쳐).

맥도날드 점원을 상대로 한 손님의 갑질은 처음이 아니다. 지난 11월 울산 맥도날드 드라이브스루 매장에서 40대 남성이 아르바이트 직원에게 음식을 집어 던져 공분을 산 바 있다. 당시 주문한 메뉴와 다른 음식이 제공된 점이 문제였다. 여론은 분노로 들끓었고, 맥도날드는 “당사는 직원 보호와 피해 구제를 위해 경찰에 고발 조치를 완료했다”며 해당 고객을 폭행혐의로 경찰에 넘겼다.

사람의 얼굴에 음식을 집어 던지는 몰상식한 행동에 대다수는 “시대에 뒤떨어지는 중년 남성들”이라며 분노했다. 한 네티즌은 “시대에 뒤떨어져서 조선 주막마냥 가만히 앉아있으면 이쁜 주모가 음식 대령해 주는 줄 알고 멍하니 있던 저 노인네들이 문제”라며 “젊은이들이 몇 푼 벌겠다고 알바하는데 진상을 피고 싶을까”라고 혀를 찼다.

일각에서는 손님을 대하는 점원의 말투와 태도가 불량하다고 지적했다. 그러나 한 네티즌은 “문제가 있는 점원이었으면 햄버거를 맞고서 가만히 있지 않았을 것”이라며 “얼굴에 음식을 던지는데 가만히 맞고 참는 행동부터 인성에 문제가 없다는 증거”라고 반박했다.

현재 여론은 맥도날드 법무팀의 대응을 촉구하고 있다. 그러나 해당 사건은 경찰 입회 하에 고객이 사과했고, 직원이 이를 받아들여 문제가 일단락된 것으로 알려졌다. 한국맥도날드 관계자는 파이낸셜 뉴스를 통해 “직원 보호를 위해 지원책을 운용 중이나 이런 문제는 선제적으로 대응할 방법은 사실 없어 회사로서 할 수 있는 일에 한계가 있다"고 입장을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