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5일)날씨]모레까지 낮과 밤의 기온차 큼
상태바
[내일(5일)날씨]모레까지 낮과 밤의 기온차 큼
  • 취재기자 김나현
  • 승인 2022.04.04 22: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일 아침 기온이 중부내륙과 전라권내륙, 경북북부내륙을 중심으로 0도 내외의 분포를 보이면서 서리가 내리는 곳이 있겠고, 산지를 중심으로는 얼음이 어는 곳도 있겠다(사진: pixabay 무료 이미지).
내일 아침 기온이 중부내륙과 전라권내륙, 경북북부내륙을 중심으로 0도 내외의 분포를 보이면서 서리가 내리는 곳이 있겠고, 산지를 중심으로는 얼음이 어는 곳도 있겠다(사진: pixabay 무료 이미지).

[기온]내일(5일) 아침 기온이 중부내륙과 전라권내륙, 경북북부내륙을 중심으로 0도 내외의 분포를 보이면서 서리가 내리는 곳이 있겠고, 산지를 중심으로는 얼음이 어는 곳도 있겠으니, 농작물 냉해 피해가 없도록 유의해야겠다. 특히, 모레(6일)까지 내륙을 중심으로 낮과 밤의 기온차가 15~20도로 매우 크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해야겠다. 내일(5일) 아침최저기온은 -1~9도, 낮최고기온은 13~22도로 예상된다.

내일(5일) 낮 최고기온은 ▲서울·경기·인천 13 ~ 18도 ▲부산·울산·경남 17 ~ 21도 ▲대구·경북 18 ~ 22도 ▲광주·전남 15 ~ 20도 ▲전북 15 ~ 18도 ▲대전·세종·충남 14 ~ 19도 ▲충북17 ~ 19도 강원 13 ~ 22도 ▲제주 16 ~ 18도로 예상된다.

[하늘상태]내일(5일)은 전국이 가끔 구름많겠다.

[강풍]내일(5일)부터 모레(6일) 새벽 사이 강원산지와 경북북동산지에는 바람이 순간풍속 70km/h(20m/s) 내외, 강원동해안에는 순간풍속 55km/h(15m/s) 내외로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유의해야겠다.

[건조]내륙을 중심으로 대기가 차차 건조해지겠습니다. 특히, 강원산지와 경북북동산지에는 내일(5일)부터 모레(6일) 새벽 사이 바람도 강하게 불어 작은 불씨가 큰불로 이어질 수 있으니, 산불 등 각종 화재 예방에 각별히 유의해야겠다.

[안개]내일(5일) 새벽(00시)부터 아침(09시) 사이 내륙을 중심으로 가시거리 1km 미만의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다. 특히, 강이나 호수, 골짜기와 인접한 도로에서는 안개가 더욱 짙게 끼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해야겠다. 또한, 내일 오후부터 서해상에서는 바다 안개가 짙게 끼는 곳이 있겠으니, 해상 안전사고에 각별히 유의해야겠다.

[미세먼지]내일(5일) 수도권·충청권은 '나쁨', 그 밖의 권역은 '보통'으로 예상된다. 다만, 강원영서는 오전에 일시적으로 '나쁨' 수준일 것으로 예상된다.

지역별 미세먼지 등급은 ▲서울(나쁨) ▲인천(나쁨) ▲경기북부(나쁨) ▲경기남부(나쁨) ▲강원영서(나쁨) ▲강원영동(나쁨) ▲대전(나쁨) ▲세종(나쁨) ▲충북(나쁨) ▲충남(나쁨) ▲광주(보통) ▲전북(보통) ▲전남(보통) ▲부산(보통) ▲대구(보통) ▲울산(보통) ▲경북(보통) ▲경남(보통) ▲제주(보통)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