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찬 학창 생활 꿈꾸는 대학생 모두 모여라"
상태바
"알찬 학창 생활 꿈꾸는 대학생 모두 모여라"
  • 취재기자 이슬기
  • 승인 2016.09.02 16:17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학생활박람회 '유니브엑스포 부산,' 10~11일 개최...강연, 이벤트에 취업정보 제공 / 이슬기 기자
2016유니브엑스포부산이 개최하는 대학생활박람회 포스터(사진: 유니브엑스포 부산 제공)

전국 최대 대학생활 박람회인 ‘2016 유니브엑스포 부산’이 서면 놀이마루 문화체험관 일대(NC백화점 뒤편 공터)에서 10~11일 이틀간 개최된다.

‘유니브엑스포’란 알찬 학창 생활을 보내는 데 관심이 있거나 지역적인 한계로 인해 취업정보를 얻는 데 어려움을 겪는 대학생들을 위한 정보 공유의 장이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강연, ▲컨설팅, ▲대외활동, ▲취업·창업, ▲이벤트, ▲전시, ▲공연 등의 카테고리로 다양한 콘텐츠가 제공된다.

2011년 처음 열린 유니브엑스포 부산은 올해로 6회째. 올해 행사 슬로건은 ‘너의 꿈과 열정을 채워라, 청춘주유소!’이다. 현실에 지친 대학생들이 유니브엑스포를 통해 열정을 재충전하라는 의미이다.

강연에는 더블유럽 대표 이성빈 대표와 여행작가 청춘유리, 프로레슬러 김남훈 등 유명 연사들이 강사로 나선다. 올해는 높은 경쟁률을 뚫고 뽑힌 대학생 강연자들이 ‘대학생이 들려주는 대학생의 이야기’ 강연을 할 예정이어서 관심을 모은다. 컨설팅 행사는 대학생들의 관심사를 반영해 ▲연애, ▲자산관리, ▲스피치, ▲다이어트, ▲미술심리치료 등 다양한 주제로 이뤄진다. 치어리딩, 어쿠스틱, 힙합 음악 등 젊은이의 눈높이에 맞춘 공연행사도 펼쳐진다.

특별히 2016 유니브엑스포에는 미래기획팀이 새롭게 조직되어 취업·창업에 대한 정보도 알려준다. 수도권과 부산의 대학생들 사이의 취업정보 격차를 해소하기 위한 콘텐츠. 부산지역 우수기업, 신사업 및 프랜차이즈 산업 관계자과 직접 만날 수 있는 기회를 통해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한다. 이번 행사에는 약 120개 이상의 기업 서포터즈, 기업 프로그램, 대학교 교내 및 교외 동아리, NGO 단체, 강연, 공연, 이벤트, 컨설팅 업체가 참여하고 국내 여러 기업들이 협찬에 나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우와 2016-09-08 18:11:43
너무 가보고싶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