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방불명' 안희정 도대체 어디에…경찰 위치 추적 가능성도
상태바
'행방불명' 안희정 도대체 어디에…경찰 위치 추적 가능성도
  • 취재기자 정인혜
  • 승인 2018.03.07 0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도 이후 행방 묘연, 관사에 부부 차만 덩그러니…네티즌 "극단적인 선택하지 않았으면" / 정인혜 기자
안희정 전 충남도지사가 사용해온 충남 홍성군 홍북읍 도지사 관사가 6일 오전 비어 있다(사진: 더팩트 이새롬 기자, 더팩트 제공).

안희정 전 충남도지사의 행방이 묘연하다. 정무비서를 수차례에 걸쳐 성폭행했다는 보도 이후 그는 종적을 감췄다. 일각에서는 안 전 지사의 안위를 걱정하는 목소리마저 나온다.

이투데이에 따르면, 충남도지사 관사를 지키는 경비 인력은 6일 새벽 “어제 안희정 성폭행 보도가 나간 이후 (안 전 지사가) 관사에 들어오지 않았다”며 “안 전 지사의 부인도 없는 상태”라고 말했다. 안 전 지사의 최측근인 윤원철 정무부지사와 신형철 비서실장 등은 전화기를 꺼놓거나 계속 통화 중인 상태라고 한다.

현재 안 전 지사 내외의 차량은 관사에 그대로 주차돼 있다. 이투데이는 “관사 주변에는 안 전 지사의 부인인 민주원 여사가 사용하는 차량이 주차돼 있으며 안 전 지사의 관용차인 카니발 승합차도 도청 지하 주차장에 주차돼 있다”고 보도했다.

충남도청 측도 안 전 지사의 소재를 확인할 수 없다고 했다. 충남도청 공보관실 관계자는 이날 안 전 지사의 소재를 묻는 질문에 “연락받은 게 전혀 없다”며 “죄송하다”는 말로 짧게 말했다.

안 전 지사의 사임통지서는 비서실을 통해 전달됐다. 공개된 통지서에는 “위 본인은 충청남도지사 직을 아래와 같이 사임코자 하오니 양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라는 문구와 함께 안 전 지사의 직인이 찍혀있다. 사임 사유는 개인 신상이며 사임 일자는 2018년 3월 6일로 표기돼 있다. 충남도의회는 이날 안희정 전 지사의 사임통지서를 결재했다. 안 전 지사를 보좌하던 윤원철 정무부지사와 비서실 직원 등 6명도 동반 사퇴했다. 비서직이었던 피해자 김지은 씨는 안 전 지사의 사퇴와 함께 자동 퇴직 처리됐다.

안 전 지사가 직접 나타나기 이전에 경찰이 찾아 나설 가능성도 있다. 김 씨의 고소장이 접수되면 안 전 지사는 곧바로 피의자 신분이 되는데, 이 경우에 경찰은 휴대전화와 차량 등을 통한 위치 추적 등이 가능해진다. 김 씨는 6일 오후 늦게 안 전 지사에 대한 고소장을 접수했다. 충남경찰청 관계자는 중앙일보에 “정식으로 피고소인이 되면 휴대전화 위치 추적 등이 가능해진다”며 “안 전 지사에게는 성폭력방지법과 형법상 위력에 의한 간음 혐의를 적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소식을 접한 국민들은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한 목소리로 안 전 지사를 규탄하고 있지만, 극단적인 선택을 우려하는 목소리도 적잖다. 한 네티즌은 “정말 잘못했다고 생각한다면 피해자에게 사죄하고 평생 속죄하는 마음으로 살아라”며 “비겁하게 극단적인 선택을 하지 않았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