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대통령 6박 7일 휴가 시작...야권, “지금 휴가 갈 때냐”포문
상태바
문재인 대통령 6박 7일 휴가 시작...야권, “지금 휴가 갈 때냐”포문
  • 취재기자 정인혜
  • 승인 2017.07.30 1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림픽 홍보 위해 평창서 1박 후 진해 이동…靑, "언제든 화상으로 업무볼 수 있다" / 정인혜 기자
문재인 대통령이 30일부터 6박 7일간의 여름휴가를 떠났다. 사진은 지난 방미 당시 비행기에 탑승하기 전 문 대통령 내외 모습(사진: 청와대 제공).

문재인 대통령이 30일 여름 휴가를 떠났다. 다음달 5일까지 6박 7일간을 쉰다.

국내 언론들은 문 대통령이 이날 부인 김정숙 여사와 평창에 도착했다고 일제히 보도했다. 이튿날에는 경남 진해로 옮겨 휴가를 보내겠다는 구상이라고 한다. 문 대통령이 첫 목적지로 평창을 택한 것은 평창동계올림픽 홍보를 염두에 두었기 때문으로 보인다.

한겨레신문에 따르면, 청와대 관계자는 “평창동계올림픽이 국내외에서 더 많은 관심을 받았으면 좋겠다는 마음에서 장소를 평창으로 선택하셨다”며 “대통령께서 평창동계올림픽 붐이 일지 않는 데 안타까운 마음을 드러내신 바 있다”고 귀띔했다. 다만 문 대통령은 지난 28일 북한이 ICBM급 미사일 도발을 감행한 만큼 대북 동향 등 주요 사안을 수시로 보고받을 것이라고 한겨레가 보도했다. 문 대통령은 평창 알펜시아 리조트에서 하룻밤을 묵은 뒤 31일 진해로 이동해 군 휴양시설에서 남은 휴가를 보낼 예정이다.  

그간 문 대통령은 직장인들의 휴가를 꾸준히 독려해왔다. 최근 국무회의에서는 “나도 연차 휴가를 다 쓸 계획”이라고 거듭 밝히기도 했다. 노컷뉴스에 따르면, 청와대 관계자는 “대통령께서 ‘휴가가 필요한데 연차가 부족하면 향후 생기는 연차를 당겨서라도 쓰라’고 독려하고 계신다”며 “휴가 분위기를 조성하는 데 애쓰시고 있다”고 말했다.

이 가운데 야권에서는 문 대통령을 비판하는 목소리도 새어 나오고 있다. 한반도 안보 위기 상황에 휴가를 떠나는 것은 대통령으로서 부적절한 자세라는 지적이다. 바른정당은 이날 논평을 내고 “지금이 과연 휴가나 떠날 때인가”라며 날을 세웠다. 이종철 대변인은 “문 대통령이 휴가를 떠났다는 소식에 의아한 생각이 들었다”며 “한반도 상황이 역대 최대로 심각한데, 이런 상황에서 문 대통령이 휴가를 떠난다는 게 과연 국민들에게 얼마나 자연스럽게 다가올지 의문”이라고 날을 세웠다.

이 같은 비난에 청와대 측은 즉각 반박에 나섰다. 이미 긴급 조치를 다 취했고, 언제든지 보고를 받을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는 것. 이데일리에 따르면, 청와대 고위 관계자는 이날 춘추관 브리핑에서 “문재인 대통령은 언제든지 화상을 통해서 군 지휘부와 대화할 수 있는 준비를 다 해놨다”며 “휴가지에 계시더라도 업무를 보시는 데 큰 이상은 없다”고 밝혔다.

소식을 접한 국민들은 다양한 의견을 내놓고 있다. 휴가는 시기상조라는 의견과 문제 될 게 없다는 의견이 팽팽하게 찬반으로 나뉘고 있다. 직장인 민수현(29, 서울시 동작구) 씨는 “휴가철엔 휴가 가는 게 당연하지 할 일 다 하고 간다는 데 뭐가 그렇게 큰 문제인지 모르겠다”며 “청와대에서부터 나서서 휴가 문화를 환기하겠다는 의도인데 굉장히 좋게 보인다. 365일 일하고 싶은 사람들이나 문 대통령 욕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에 못지 않게 비판하는 의견도 적지않다. 직장인 강모(51, 부산시 중구) 씨는 “뉴스 랭킹에 북한 미사일 소식이 도배되고 있는데 지금 휴가 가는 게 맞는 소리냐”며 “직장인들 휴가 독려하는 취지는 좋지만, 지금 가는 것은 굉장히 부적절한 것 같다. 문 대통령은 나라 안보보다 본인 인기를 더 생각하는 스타형 대통령”이라고 날을 세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