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세정 김정현 장동윤 출연 '학교 2017' 흥행 예감
상태바
김세정 김정현 장동윤 출연 '학교 2017' 흥행 예감
  • 취재기자 정혜리
  • 승인 2017.07.12 0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기 드라마 시리즈 '학교' 새로운 변신...입시 형태 변화 담아 / 정혜리 기자
<학교 2017>의 주인공들이 제작 발표회에서 단체 사진을 찍고 있다(사진: 더 팩트 제공).

KBS 인기 드라마 시리즈 <학교>가 2017 시리즈를 선보인다. 조인성, 김우빈, 이종석 등 수많은 스타를 배출해낸 <학교> 시리즈는 이번에도 흥행할 수 있을지 시청자들의 기대가 높다.

<학교> 시리즈는 1999년 장혁, 안재모, 김규리, 양동근, 배두나 등이 출연한 <학교1>을 시작으로 김래원, 김민희, 이요원, 고호경, 하지원 등이 출연한 <학교2>, 조인성, 박광현이 출연한 <학교3>, 여욱환, 원상연, 임수정이 출연한 <학교4>까지 당대 최고 배우들이 출연한 프로그램이다.

<학교> 시리즈는 2002년 종영한 <학교4>가 끝난 지 10년 만에 <학교 2013>으로 돌아왔다. 다섯 번째 시리즈인 <학교 2013>은 장나라, 최다니엘, 이종석, 김우빈이 출연해 15%가 넘는 높은 시청률을 기록하며 <학교> 시리즈의 부활을 알렸다. 이후 2015년에는 <후아유 – 학교 2015>가 방송됐고, 다시 2년이 지난 지금 <학교 2017>이 방송된다.

일곱 번째 시리즈인 이번 <학교 2017>에는 오디션 프로그램 <프로듀스101>로 이름을 알린 김세정이 여자 주인공을, 김정현과 장동윤이 남자 주인공을 맡았다. 그 밖에 한주완, 한선화, 설인아, 박세완, 서지훈, 로운 등이 참여해 그 기대를 높이고 있다.

<학교 2017>은 비밀 많고 생각 많은 18세 고등학생들의 생기 발랄 성장드라마다. 이름 대신 등급이 먼저인 학교, 학교에서 나간다고 바뀌지 않을 것 같은 세상을 향한 통쾌한 이단옆차기를 그린 작품.

연출을 맡은 박진석 감독은 11일 제작 발표회에서 “7번째 <학교>를 연출하게 됐다. 많은 시청자들이 사랑해줬던 드라마라 부담감이 컸다. 어떤 이야기를 할까 고민을 많이 했다. 2017년 고등학생들이 어떤 고민을 하는지를 살펴봤다. 나온 대본에서 다루는 내용은 입시 형태가 변하는 과도기를 다룬 것 같다. 생활기록부 전형이라든지, 특기자 전형이 있는데 '시험 성적 시절이 낫지 않냐'는 이야기가 요새 나오더라. 그런 입시 위주 이야기와 청소년들이 모여 벌어지는 오해와 갈등을 같이 담으려고 노력했다”고 설명했다고 스포츠투데이가 보도했다. 같은 보도에서 박 감독은 “<학교> 드라마를 하게 된 것은 우리 사회를 돌아봤을 때 문제를 이야기 많이 한다. 대한민국이어서가 아니라 아이들이 교육을 받고 사회에 나가는 곳이 학교라고 생각했다. 학원물이라 특정 짓지 않고, 학교를 배경으로 하지만 사람이 사람으로 살 때 의미를 부여하는 곳이라고 생각했다. 경쟁하고 정을 쌓고 꿈을 바라고 노력하는 부분이 학원물의 특징이지만, 사람이 살아가는 특징을 담으려고 노력했다”고 설명했다.

<학교 2017>은 오는 17일 오후 10시 첫 방송된다.

<학교> 시리즈를 기대하는 네티즌들은 다양한 의견을 남겼다. 네이버 회원 inch****는 “연기자들 호흡이 벌써 척척. 기대 많이 됩니다. <학교 2017> 파이팅!”이라고 글을 썼다. dmsw****는 “표치열이랑 한지훈이다. 다음 작들 기대되는 배우들이었는데!! 세정이도 마음의 소리 보니까 연기 잘 하던데 빨리 보고 싶음”이라고 기대를 비쳤다. 대학생 이서윤(22, 부산시 부산진구) 씨는 “<학교 2013> 때 진짜 최고 재밌었다”며 “<후아유>도 괜찮았는데 2017도 기대된다”고 말했다.

jaeh****는 “안재모 장혁 최강희의 <학교>가 생각나네. 중학교 때 정말 재밌게 봤었는데. 아, 내 나이 벌써 30대 중반”이라고 추억하거나 aorm****처럼 “네임 벨류가 전보다 못하네. 이종석×김우빈의 케미와 악역까지 전작만 못할 듯”이라고 우려하는 의견도 있었다. 직장인 박승윤(28, 서울시 중랑구) 씨는 “세 배우 케미가 벌써 보인다”며 “우리 세정이가 주인공이라니 정말 잘됐으면 좋겠다”고 응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