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태경 "문재인, 매춘부 합법화 정책 있다" 발언 논란
상태바
하태경 "문재인, 매춘부 합법화 정책 있다" 발언 논란
  • 취재기자 정혜리
  • 승인 2017.04.25 0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4일 부산선대위 초청 TV토론회에서 발언...민주당 "악의적 왜곡" 사과 요구 / 정혜리 기자
하태경 의원(사진: 구글 무료 이미지).

바른정당 하태경 의원이 부산 KBS 초청 제19대 대통령 선거 부산 선대위원장 초청 토론회에서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후보의 공약에 매춘부 합법화 정책이 있다고 발언해 논란이 일고 있다.

24일 부산 KBS가 방송한 선대위원장 초청 토론회에 참석한 바른정당 하태경 의원은 더불어민주당 최인호 의원에게 “문재인 후보 10대 정책 중에 굉장히 황당한 정책이 있다”며 “매춘부를 합법화시켜주겠다는 정책”이라고 말했다. 최 의원이 “글쎄요, 그건 알아봐야겠다”고 답하자, 하 의원은 “매춘부 합법화 정책이 왜 나왔는지 설명하라”고 다그쳤다.

토론회가 끝난 뒤, 더불어민주당 부산시당은 하태경 의원에게 사과를 요구하는 성명서를 발표했다. 부산시당은 “문재인 후보의 공약을 다시 한번 분명하게 밝힌다”며 “‘성매매 피해여성’을 비범죄화하고 성매매에 유입된 아동과 청소년을 ‘피해자’로 규정해 성 산업 및 성 착취를 근절하겠다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부산시당은 "공영방송 토론회에서 허위사실로 국민을 속이고 상대후보를 비방한 행위는 청산해야할 구태"라고 주장했다.

문재인 후보 측 권혁기 수석 부대변인의 논평에 따르면, 문 후보의 10대 공약 중 ‘젠더폭력 근절 성평등 공약’의 성산업 및 성 착취근절은 성매매 합법화가 아닌 오히려 상반되는 내용이다.

부산시당은 하태경 의원이 악의적으로 왜곡한 것이라면 비난받아 마땅하다며 즉각적 사과를 요구했다. 사과가 없을 시 공직선거법 제250조 허위사실공표죄로 고발할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