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 대통령 수호 위한 할복단 모집"...막나가는 보수 단체들
상태바
"박 대통령 수호 위한 할복단 모집"...막나가는 보수 단체들
  • 취재기자 이슬기
  • 승인 2016.12.13 15:26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횟칼, 흰 장갑, 유언장 준비하라" 선동, "여야 정치인 암살" 과격 주장도 / 이슬기 기자
지난 10일 오후 서울 종로구 대학로 일대에서 박근혜를 사랑하는 모임(박사모) 등 보수단체 회원들이 탄핵반대를 외치며 행진을 하고 있다(사진: 포커스뉴스, 2016-12-10 정병철 기자 jbc@focus.kr, 본지특약).

박근혜 대통령에 대한 국회의 탄핵 의결 이후, 보수 커뮤니티 사이트들에 과격한 게시글이 잇달아 올라와 논란을 빚고 있다.

지난 11일 보수 커뮤니티 사이트 ‘박사모’에는 “암살만이 나라를 구하는 길이다”라는 제목의 게시물이 올라왔다. 해당 글을 올린 박사모 회원은 “국가와 나라를 생각해서 좌익 선동자들을 제거해야 한다”며 “우리는 제2의 안중근이 돼야 한다”고 주장했다. 또 이 글에는 특정 정치인이 거명된 리스트도 포함돼 있다.

해당 게시글에서 제거돼야 한다고 열거된 이름은 이들이 좌익이라고 주장하는 ‘문**, 안**, 이**, 박지*, 박원*’과 정치 배반자라고 칭해진 ‘김**, 유**’ 등이다. 이들은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전 대표, △안희정 충청남도 도지사, △이재명 성남시장, △박지원 국민의당 원내대표, △박원순 서울특별시 시장 등의 야권 정치인들과 김무성 새누리당 전 대표와 유승민 새누리당 의원으로 추정된다.

지난 11일 보수 커뮤니티 사이트 ‘박사모’에는 “암살만이 나라를 구하는 길이다”는 제목으로 게시물이 올라왔다(사진: 박사모 카페 캡처 화면).

댓글에는 “기개는 훌륭하다,” “이제 방법 없죠. 광화문 촛불에 모인 반역자들 한방에 다 보내야 합니다” 등의 옹호 댓글들이 이어졌다. 반면 “이런 글 올리면 오히려 좌파들에게 또 다른 빌미를 제공한다”며 “지금 카페에는 좌파 첩보원들도 있을 수 있으니 과격한 글들은 자제해 달라”는 글도 달렸다.

해당 게시물은 조회수 4,000명을 넘기며 블로그와 SNS 등의 경로로 전파됐다. 이를 본 네티즌들은 “박사모 할복에 이어 암살하자는 글까지, 국가의 안위를 위해 신고합시다,” “암살 공모하는 정신 나간 박사모,” “암살 미수 단체로 고발해야 한다” 등의 비판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

앞서 지난 8일에도 보수 커뮤니티 '박대모'에는 ‘할복단 모집글’이 올라오기도 했다. 할복이란 일본의 무사 계급 사무라이들이 사용한, 배를 갈라 자살하던 방법으로 봉건 영주에게 충성을 표시하는 목적을 위해서 이루어지기도 한다.

‘박근혜 대통령과 나라를 위해 희생할 할복단 모집’이라는 제목으로 박대모에 올라온 게시물에는 “할복단 동참 함께 해주시길 정중히 요청 드립니다”라는 내용과 함께 할복단 신청 방법 및 준비물 등이 적혀 있다. ‘회칼, 흰장갑, 유언장’을 준비물이라고 설명한 글쓴이는 자신을 "자유민주주의 국가와 대통령을 위해 나선 독립투사"라고 칭했다. 이어 “손석희, 문재인, 박지원 등 야3당과 배신자들을 귀신이 되어 잡으러 갈게”라며 글을 마무리했다.

‘박대모 할복단’ 소식이 퍼지면서 지난 9일 촛불집회에서는 할복단이 출현하지나 않을까 하는 우려도 나왔지만 실제로 나타나지는 않았다. 네티즌들은 “무지한 발상,” “일본 문화를 따라 하려는 것 보니 친일세력이 맞나보다,” “말려줄 것이라 생각하니 저러는 것”이라며 할복단 관련 게시글을 비난했다.

회사원 임모(29, 부산시 해운대구) 씨는 “생각이 다른 것은 존중하지만 상식 밖의 발상은 존중할 수 없다”며 “보수 커뮤니티 회원들은 나이만큼 성숙한 발상을 좀 해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대학생 박모(22, 부산시 남구) 씨는 “학생들도 안 할 유치한 생각 그만 했으면 한다”며 “진짜 실천하지도 못할 것을 글로만 써서 논란을 일으킨다”고 비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할복반대 2017-01-10 15:18:47
박사모 회원님들의 박근혜대통령님을 향한 지극한 사랑의 표현이 할복인가요???
음!!! 죽음까지 불사하며 박근혜대통령님을 사랑하시는 그 지극한 정성에 감동!!!
몇명이 할복하실 수 있을런지 모르지만 할복하시는 모든님들께 하나님과 예수님의 따뜻한 품으로 돌아가시길 간절히 간절히 기도드립니다!!! 할렐루야!!!

애국동지 2016-12-15 20:58:49
나도 어차피 한세상 박근혜대통령님을 위해 저 원수놈들 목아지 따버리고 자폭 할 것이다.대한민국만세 애국동지여러분 만세 대통령님 만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