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추석엔 부산 맛집 쇼핑 놀거리 순례 어때”...한가위 연휴에 방문해볼 만한 부산 명소 추천
상태바
“이번 추석엔 부산 맛집 쇼핑 놀거리 순례 어때”...한가위 연휴에 방문해볼 만한 부산 명소 추천
  • 취재기자 노영림
  • 승인 2024.09.13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 일대에서 연휴 기간 내 체험, 문화, 쇼핑을 즐길 수 있어
가족 단위 방문객 맞이 다양한 행사 열려
민속놀이, 문화 복합공간, 쇼핑 즐기러 부산으로 오세요.

민족 최대 명절 추석, 온 가족이 모이는 이번 연휴를 부산에서 보내게 된다면 무엇을 할 수 있을까. 추석을 맞아 부산 곳곳에서는 다양한 체험 행사를 즐길 수 있고 부산의 특색을 느낄 수 있는 문화공간, 새롭게 재개장한 쇼핑 공간을 가볼 수 있다.

‘추석 전통 놀이’를 즐길 수 있는 부산

부산 수영구 비콘그라운드는 전통 민속놀이 한마당 체험 공간을 마련했다. 행사는 비콘스퀘어 야외광장에서 진행되며, 9월 14일부터 9월 18일까지 5일간 진행된다. 대형 윷놀이, 제기차기, 사방놀이 등 민속놀이를 체험할 수 있으며, 보름달 소원 엽서 적기 이벤트에도 참여할 수 있다.

부산진구 부산시민공원은 ‘전통 민속놀이 체험 마당’이 펼쳐진다. 매일 밤 12시까지 향기의 숲 일원에서 ‘심야 미술관’을 주제로 야외 웹툰 전시를 즐길 수 있고 SNS 인증사진 이벤트에도 참여할 수 있다.

부산 기장군 국립부산과학관은 추석 연휴 기간 내 풍성한 과학 체험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과학관은 추석 당일을 제외하고 상설전시관을 무료입장할 수 있으며, 각종 민속놀이를 비롯해 비누 송편, 나무 팽이와 같은 기념품을 만들 수 있다. 또한 전통 공연과 마술 공연 등 특별 공연 관람도 가능하다.

부산 중구 부산 근현대역사관은 9월 16일부터 18일까지 역사관의 어린이 체험 ‘들락날락’과 연계된 추석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주제는 ‘그때 그 시절, 추억 놀이터’로 남녀노소 모두 무료로 즐길 수 있다.

디지털 기기 없이 어린 시절을 보낸 엄마, 아빠의 추억 놀이를 활용하여 실내, 야외 체험으로 나뉘어 행사가 구성됐다. 종이 인형 놀이 체험 ‘엄마의 문방구’, 레트로 오락실 재현 ‘아빠의 오락실’, 뽑기 놀이 ‘가족 오락관’, 주전부리 달고나 체험 ‘달달한 역사관’은 실내에서 체험할 수 있고 추억의 말타기, 사방치기, 딱지치기는 본관 1층 야외 휴게 마당에서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추석 연휴 기간 내 부산을 방문한다면 즐길 수 있는 장소들이다. (취재기자:노영림).
추석 연휴 기간 내 부산을 방문한다면 즐길 수 있는 장소들이다. (취재기자:노영림).

문화복합공간과 2024부산비엔날레도 추석 연휴에 즐겨요.

부산 영도구 아르떼뮤지엄은 지난 7월 개관 후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명소이다. 산과 바다, 과거와 미래, 역사의 희로애락이 있는 꿈의 도시 부산을 ‘순환 CIRCLE’이라는 주제로 부산을 닮아 있는 경이로운 자연을 19개의 테마로 구성된 몰입형 미디어 아트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관람객이 직접 그린 그림을 띄워 관람하는 ‘라이브 스케치북’, 엽서를 만드는 ‘나만의 에어 벌륜 만들기 체험’도 즐길 수 있다. 특히, 오르세 미술관의 변천사와 하이라이트 작품을 아르떼뮤지엄 시선으로 재해석한 ‘오르세 특별전 ARTE MUSEUM X MUSÉE D’ORSAY‘ 테마와 부산의 매력을 보여주는 ‘스태리 부산’ 테마를 통해 역동적인 부산항과 해운대해수욕장, 해변열차, 광안대교, 해상케이블카, 불꽃축제를 미디어 아트로 부산의 대표 명소를 살펴볼 수 있어 가족 단위로 찾기 좋은 명소이다.

아르떼 뮤지엄 바로 옆 문화복합공간인 피아크에서는 추석 연휴 기간까지 ‘웨어러블 로봇 윔 팝업 스토어’가 열릴 예정이다. 팝업은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로봇 체험형으로 진행되며, AI 빅데이터 기반의 보행 분석으로 로봇과 사람의 상호작용을 경험할 수 있다.

이번 추석 연휴에는 ‘2024부산비엔날레’도 만나볼 수 있다. 부산비엔날레는 부산 일대의 다양한 전시장으로 격년으로 개최되는 국제적인 현대미술전시이다. 추석 연휴에 부산 방문객을 맞이해 2024부산비엔날레의 대표 전시관인 부산 현대미술관을 비롯하여 부산 근현대역사관, 한성 1918, 초량재 전시장이 정상적으로 열린다. 부산 현대미술관을 제외한 나머지 세 개의 전시장은 무료 운영이다.

부산에서 만날 수 있는 최대 규모의 쇼핑, 맛집, 휴식 공간 ‘신세계 사이먼 프리미어 아울렛’ , ‘커넥트 현대’

부산 기장군 신세계 사이먼 프리미엄 아울렛은 지난 12일 재개장하여 약 4600㎡ 규모의 휴식 공간이 꾸며졌다. 200여 개의 브랜드가 새롭게 보강되었고 5개의 전문관을 오픈하여 골프, 와인, 핸드백, 신발, 아동 전문 쇼핑을 즐길 수 있다. 또한 인기 캐릭터 ‘미니언즈 팝업 스토어’가 열려 다양한 굿즈를 판매하는 판매존, 초대형 포토존을 마련할 예정이다. 추석 연휴 기간 내에는 아울렛을 방문한다면 9월 15일부터 16일까지 ‘세레나데’ 공연팀의 감미로운 뮤지컬 공연과 9월 17일부터 18일까지 ‘공룡 애니멀쇼’를 관람할 수 있다.

부산 동구 커넥트 현대도 지난 6일 재개장을 한 후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커넥트 현대는 백화점과 아울렛을 결합한 복합쇼핑몰로 부산, 전국, 세계의 맛집을 즐길 수 있다. 서울 더 현대에서 대중을 사로잡은 고디바 베이커리 뿐 아니라 부산의 유명 크레프 맛집 ‘버터 레코드’ , 떡볶이 맛집 ‘다리집’, 타르트 맛집 ‘보노베리’를 맛볼 수 있고 이 외에도 미쉐린 가이드 부산 2024에 등재된 딤섬 맛집 ‘딤타오’가 입점했으며, 전 세계를 강타한 아사이 베리 ‘오크 베리’가 입점하여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커넥트 현대를 찾는 가족 단위 방문객을 맞이해 로컬 브랜드 쇼핑과 연령대에 상관없는 쇼핑 공간도 마련됐다. 추석 당일은 휴무이지만 추석 연휴 기간에는 이용할 수 있다. 라운지를 포함한 휴식 공간도 마련한 커넥트 현대는 새롭게 떠오를 부산의 대표 쇼핑 명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자세한 내용은 각각 홈페이지를 통해 알 수 있다. 이번 추석 연휴는 부산을 방문하여 가족과 함께 지루할 틈 없는 부산의 매력을 느끼며, 풍성한 한가위에 좋은 추억을 남겨볼 것을 권장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