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빅사이즈’ 음식, 소비자들에게 인기
상태바
편의점 ‘빅사이즈’ 음식, 소비자들에게 인기
  • 취재기사 김세정
  • 승인 2024.07.09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틈새비김면, 점보도시락, 세숫대야냉면 등
대용량 편의점 음식, 먹방 유튜버들 주목

2024년 상반기 동안, 전국의 주요 편의점 체인들이 '빅사이즈' 제품을 잇따라 출시하면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틈새비김면, 점보도시락, 세숫대야냉면 등 대용량 편의점 음식은 특히 먹방 유튜버들의 콘텐츠로 인해 더욱 주목받고 있다.

(사진: 유튜브 '쯔양' 캡쳐)
빅사이즈 제품이 인기다(사진: 유튜브 'tzuyang쯔양' 캡처).

먹방 유튜버들은 대용량 음식을 한꺼번에 먹는 모습을 방송하며 많은 시청자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이로 인해 이러한 빅사이즈 제품들이 자연스럽게 대중들에게도 큰 인기를 끌게 되면서 가성비와 재미를 추구하는 젊은층들을 중심으로 성공적인 마케팅이 되었다.

틈새비김면과 점보도시락은 이미 많은 먹방 유튜버들의 방송에서 다뤄졌으며, 그 외에도 많은 빅사이즈 먹방이 계속해서 올라오고 있다.

이러한 열풍의 주요 이유는 가성비와 만족도 때문이다. 기존 제품보다 더 많은 양을 제공하는 빅사이즈 제품들은 적은 비용으로 더 많은 음식을 즐기고자 하는 소비자들의 욕구를 충족시키고 있다. 또한, 편의점 음식의 품질이 개선되면서 간편하면서도 맛있는 한 끼를 원하는 이들에게 매력적인 선택지가 되고 있다.

대학생 김아린(22)씨는 “솔직히 평소엔 먹을 일 없는데 친구들이랑 캠핑가서 먹방 유튜버 체험을 했다”며  “봉지라면 여러개 끓이는 것보다 간편하고 좋았다”고 만족스러운 소감을 말했다.

이와 같이 ‘빅사이즈’ 트렌드가 앞으로도 지속될 것으로 예상하며, 편의점 업계의 새로운 경쟁 요소로 작용할 것으로 보고 있다. 이에 따라, 소비자들에게 더욱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