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불황 속, 액세서리 DIY(Do It Yourself)가 뜨고 있다
상태바
경기불황 속, 액세서리 DIY(Do It Yourself)가 뜨고 있다
  • 이한나
  • 승인 2013.01.16 1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불황이 계속 되는 가운데 저렴한 가격으로 액세서리 DIY를 하는 사람들이 있다.

DIY란 "네 자신이 직접 만들어라"라는 뜻의 Do it yourself의 준말이다.

액세서리 DIY를 하는 정아련(21) 씨는 직접 만들어 쓴다는 것이 귀찮을 때도 있지만, 가격이 저렴하고 자기 취향대로 만들 수 있어서 좋다고 말했다. 또한, 그녀는 “DIY를 하면 세상에서 하나뿐인 내 것이 생기는 것이 가장 좋은 것 같아요”라고 이야기했다.

액세서리 DIY에 필요한 재료는 부산 진시장이나 중앙시장 등 재래시장에서 쉽게 구입할 수 있다.

부산 진시장에서 액세서리 재료 가게를 운영하는 강옥연(55) 씨는 “액세서리를 직접 만들게 되면 액세서리 완성품을 사는 가격의 10분의 1 정도가 들어요”라고 말했다. 이는 재료 한 개를 사게 ㅊ되면 액세서리 3~4개를 만들 수 있다고 강 씨는 말했다.

실제로 시중에 나와 있는 액세서리인 머리핀을 사는 데 드는 가격은 평균 4000~5000원 정도이지만 재래시장에서 재료를 구입해 DIY를 하게 되면 1000~2000원으로 머리핀을 만들 수 있다.

액세서리 DIY를 처음 시도해보는 사람이라면 카페 엔소엔(cafe.naver.com/ensoen)이나 블로그(toshiya.co.kr) 등 인터넷을 통해서 액세서리 DIY 만드는 법을 배울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