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내 아이템 거래 이대로 괜찮은가?
상태바
게임 내 아이템 거래 이대로 괜찮은가?
  • 부산광역시 남구 이종원
  • 승인 2023.03.20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요즘 게임 아이템 내에서 아이템을 현금으로 바꾸는것에 대해서 여러 가지 문제가 발생하고 있다.

메이플스토리 등 유행하고 있는 온라인 게임에서 ‘게임 내 아이템이나 재화를 현금으로 바꾸는 것’을 은어로 쌀먹이라 한다. 쌀먹으로 돈을 번다는 사실이 밝혀지지 않고 있었는데 그 액수가 증가함으로 인해 암묵적으로 지켜지던 룰이 무너지고 이로 인한 여파로 게임사들이 무수히 많은 비판을 받고 있다.

카카오톡 운영진이 오픈카톡방을 정지해버리자 이용자들이 방을 나가고 있다(사진: 독자 이종원).
카카오톡 운영진이 오픈카톡방을 정지해버리자 이용자들이 방을 나가고 있다(사진: 독자 이종원).

게임사들이 이것을 본격적으로 제재하기 시작했다. 카카오톡 오픈톡방에서도 이러한 방이 많았는데 이번 사건이 표면화되면서 게임 재화 판매와 같은 톡방이 죄다 터지고 있다.

현재 게임 내 재화로 돈을 벌던 사람들 발등에 불 떨어지듯 작업장 등을 접기 시작하고 있다. 게임으로 돈을 번다는 것은 있을 수 있는 일이라고 생각하지만 이러한 일을 하는 것이 유저의 잘못이 아닌 게임사의 관리가 미숙하다는 것에 대한 의견이 높아지고 있다.

나도 게임을 주로 하는 한 명이기 때문에 이러한 일이 일어난 것은 처음부터 게임사가 막지 않은 것에 대한 책임이 강하다고 본다. 현재 사건이 터지는 게임들은 전부 작은 규모가 아닌 대한민국 최상위에 있는 게임들이다. 첫 단추를 잘 잠그라는 말이 있는 것처럼 이러한 규모의 게임들이 이제껏 방관을 하다가 갑자기 이렇게 막는건 그냥 지금 당장의 불을 끄기 위한 수단이라고 생각된다.

*편집자주: 위 글은 독자투고입니다. 글의 내용 일부는 본지의 편집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