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게임 아이템 내에서 아이템을 현금으로 바꾸는것에 대해서 여러 가지 문제가 발생하고 있다.
메이플스토리 등 유행하고 있는 온라인 게임에서 ‘게임 내 아이템이나 재화를 현금으로 바꾸는 것’을 은어로 쌀먹이라 한다. 쌀먹으로 돈을 번다는 사실이 밝혀지지 않고 있었는데 그 액수가 증가함으로 인해 암묵적으로 지켜지던 룰이 무너지고 이로 인한 여파로 게임사들이 무수히 많은 비판을 받고 있다.
게임사들이 이것을 본격적으로 제재하기 시작했다. 카카오톡 오픈톡방에서도 이러한 방이 많았는데 이번 사건이 표면화되면서 게임 재화 판매와 같은 톡방이 죄다 터지고 있다.
현재 게임 내 재화로 돈을 벌던 사람들 발등에 불 떨어지듯 작업장 등을 접기 시작하고 있다. 게임으로 돈을 번다는 것은 있을 수 있는 일이라고 생각하지만 이러한 일을 하는 것이 유저의 잘못이 아닌 게임사의 관리가 미숙하다는 것에 대한 의견이 높아지고 있다.
나도 게임을 주로 하는 한 명이기 때문에 이러한 일이 일어난 것은 처음부터 게임사가 막지 않은 것에 대한 책임이 강하다고 본다. 현재 사건이 터지는 게임들은 전부 작은 규모가 아닌 대한민국 최상위에 있는 게임들이다. 첫 단추를 잘 잠그라는 말이 있는 것처럼 이러한 규모의 게임들이 이제껏 방관을 하다가 갑자기 이렇게 막는건 그냥 지금 당장의 불을 끄기 위한 수단이라고 생각된다.
*편집자주: 위 글은 독자투고입니다. 글의 내용 일부는 본지의 편집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CIVICNEWS(시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