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새 상징로고 및 슬로건 'Busan is good' 확정
상태바
부산시, 새 상징로고 및 슬로건 'Busan is good' 확정
  • 취재기자 황지환
  • 승인 2023.03.13 1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Dynamic Busan'에서 'Busan is good'으로 변경
3월 21일, 벡스코에서 ‘도시브랜드 선포식’ 개최

부산시가 지난 10일 새로운 부산시 상징 로고를 공개했다. 부산시는 이날 오후 도시브랜드위원회를 개최하고, 디자인 최종 후보 3개(안) 가운데 도시상징(CI)과 브랜드 슬로건(BI) 디자인을 확정했다고 밝혔다.

지난 10일 새롭게 선정된 부산광역시 새 로고다(사진: 부산광역시 제공).
지난 10일 새롭게 선정된 부산광역시 새 로고다(사진: 부산광역시 제공).

부산시는 "새 로고에 최종 선정된 디자인은 인공지능 이미지를 접목한 3차원(3D) 입체로고"라고 밝혔다. 이어 "도시상징(CI) 마크는 부산의 영문 이니셜인 ‘B’와 ‘S’를 모티브로, 국내 최초 색깔, 각도 등을 통해 3차원(3D) 입체화를 적용한 디자인"이라며 브랜드 슬로건(BI)의 경우, ‘부산이라 좋다’를 국문을 함께 표기하여 “Busan is good”의 본연의 의미를 잘 전달하고자 했다고 전했다.

부산시는 이번 새 로고 선정 과정에 대해 많은 시민에게 선택받은 작품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부산시가 시가 지난 2월 28일부터 3월 8일까지, 온·오프라인 선호도 조사를 진행한 결과, 이번에 선정된 새 로고 안이 총 2만 4,744명의 선택을 받았다고 전했다.·

이에 대학생 이태겸(25, 부산시 수영구) 씨는 '시빅뉴스'와의 인터뷰에서 “이번 부산시 새로 선정된 ‘Busan is good’은 문장 자체가 심플하면서도 강력한 인상을 남길 수 있는 것 같다”며 부산시 새 로고 안에 긍정적인 의견을 보였다. 또한 “부산은 실제로 문명의 발달과 좋은 인프라를 구축한 도시다”라며, “이런 부산의 위대함을 잘 담아낸 것 같아 우수한 디자인이라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슬로건 선정부터 디자인까지, 부산의 새로운 도시브랜드를 향한 여정에 10만 명에 달하는 시민들께서 함께해 주셨다”며, “변화된 도시의 위상과 높아진 세계의 관심 속에서 시의적절한 브랜드 리뉴얼을 통해 탄생한 새 브랜드가 시민들의 자긍심을 높이고, 대외적으로도 가치 있게 인정받도록 활용하고, 홍보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부산시는 이달 21일, 벡스코 컨벤션홀에서 개최되는 ‘도시브랜드 선포식’에서 국내 최초로 3차원(3D) 입체화로 표현한 도시상징(CI)을 선보이고, 브랜드 슬로건(BI) 조형물도 처음으로 공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