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맷길에 달빛을 더하다...‘달빛 갈맷길 시민참여 걷기 행사’ 열려
상태바
갈맷길에 달빛을 더하다...‘달빛 갈맷길 시민참여 걷기 행사’ 열려
  • 취재기자 하미래
  • 승인 2022.10.28 2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갈맷길의 관광상품화 및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기원
황령산 전망대 노을&달빛걷기 등 3개 코스 무료 참여
달빛 갈맷길 시민참여 걷기행사 포스터다(사진: 부산시 제공).
달빛 갈맷길 시민참여 걷기행사 포스터다(사진: 부산시 제공).

야간에 갈맷길을 걸으며 부산의 야경을 감상할 수 있는 걷기 행사가 열린다.

부산시는 갈맷길의 관광상품화 연계 및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기원 ‘달빛 갈맷길 시민참여 걷기행사’를 갖는다고 밝혔다. 달빛 갈맷길 걷기행사는 야간에 갈맷길을 걸으며 부산의 야경, 맛집, 볼거리 등을 체험할 수 있다.

행사에 참여하면 현장답사를 통해 선정된 세 곳의 주요 야경명소 즐길 수 있다. 11월 3일에는 ‘황령산전망대 노을&달빛걷기’, 11월 11일 ‘블루라인 달빛걷기’, 11월 18일 ‘센텀 무비투나잇’ 순으로 진행된다.

황령산 전망대 노을&달빛걷기는 도시철도 2호선 금련산역에서 황령산 전망대 코스를 걷는다. 블루라인 달빛걷기는 동해선 송정역에서 해운대해수욕장을, 센텀 무비투나잇은 해운대해수욕장에서 광안리해수욕장까지 이어진다.

걷기를 좋아하는 시민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참가 신청은 28일부터 회당 30명 선착순 접수로 진행된다. 신청 방법은 부산시 홈페이지 또는 부산 갈맷길 홈페이지 공지사항의 QR코드를 통해서 가능하다. 행사를 참여할 경우 야간에 기온이 떨어질 수 있어 보온 의류 등을 필수로 지참해야 한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 걷기 행사를 통해 시민들과 관광객들이 갈맷길과 부산의 야경을 감상하며 맛집, 카페, 볼거리 등을 동시에 체험할 수도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