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우수기업 70개사 참여, ‘2022 부·울·경 잡 페스티벌’ 개최
상태바
지역 우수기업 70개사 참여, ‘2022 부·울·경 잡 페스티벌’ 개최
  • 취재기자 하미래
  • 승인 2022.09.27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음달 6~7일 부산 벡스코서 대대적으로 펼쳐져
오프라인 현장면접, 입사지원서 컨설팅 등 제공
선착순 텀블러 기념품 증정 등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
2022 부·울·경 잡페스티벌 포스터다(사진: 에듀인잡 제공).
2022 부·울·경 잡페스티벌 포스터다(사진: 에듀인잡 제공).

다음달 6일부터 7일, 이틀간 ‘2022 부·울·경 지역인재와 함께하는 잡(JOB) 페스티벌’이 개최된다.

부·울·경 잡 페스티벌은 대면으로 진행되며, 부산벡스코 제2전시장 4B홀에서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열린다. 각 지역별 전체 계층 구직 희망자는 잡 페스티벌에 참가할 수 있다. 이 행사에는 부산, 울산, 경남 지역 우수기업 70여개 사가 참가한다.

행사는 채용관, 홍보관, 부대행사관으로 구성된다. 채용관에서는 오프라인 현장면접이 진행된다. 구직자는 면접 참여 시 이력서를 개별 지참해야 한다. 단, 6일과 7일 참여기업이 상이하므로 기업 참가 일자를 사전에 확인해야 한다.

홍보관에서는 부산·울산·경남의 고용 및 기타 지원 정책 홍보가 있을 예정이다. 부대행사관에서는 입사지원서 컨설팅, 면접이미지 컨설팅, 증명사진 촬영, 취업타로, 포토부스 사진 촬영, 실시간 특강 및 설명회가 전개된다.

행사에 참여하려면 별도로 참가신청을 해야 한다. 온라인으로 참가신청을 하려면 박람회 홈페이지 회원가입 후 개인 참가등록을 하고, 행사 당일 사전신청 등록부스를 방문해 입장권 팔찌를 수령하면 된다. 온라인으로 참가신청을 하면 빠른 입장이 가능하다. 당일 현장에서 참가신청을 하는 방법도 있다. 페스티벌 당일 행사장 입구 ‘현장신청 등록부스’에서 참가신청서 서식을 작성한 후 현장신청 등록부스에 참가신청서를 제출한다. 참가자 확인 후 입장권 팔찌를 수령하면 박람회에 참여할 수 있다. 단체 참가의 경우 잡 페스티벌 공지사항에 따라 참가 학생 각각 신청서를 작성해야 하며, 현장 면접 참여 시 이력서는 개별로 준비해야 한다.

부·울·경 잡 페스티벌에는 풍성한 이벤트도 준비돼 있다. 매일 선착순 200명에게는 리유저블 텀블러 기념품을 증정한다. 해시태그와 현장 인증샷을 인스타그램에 함께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50명에게 도넛 기프티콘을 주며, 설문조사 우수 후기를 작성한 사람 중 10명에게 치킨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