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 기원 글로벌 콘서트 연다
상태바
BTS,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 기원 글로벌 콘서트 연다
  • 취재기자 김나희
  • 승인 2022.06.24 2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시와 (주)하이브, 3차 경쟁 PT 활동 계획 담은 업무협약 체결
BIE 현지실사 시 방탄소년단 멤버가 실사 대상 장소 직접 안내
부산의 문화 진흥을 위해 하이브의 사업 참여 및 협력도 추진키로

2030부산세계박람회 홍보대사를 맡은 방탄소년단이 엑스포 부산 유치를 기원하는 글로벌 부산콘서트를 연다. 이는 박형준 부산시장과 ㈜하이브 방시혁 이사회 의장, 박지원 대표가 24일 체결한 업무협약 내용에 따른 것이다.

박형준 부산시장과 ㈜하이브 방시혁 이사회 의장, 박지원 대표는 24일 오전 시청 7층 영상회의실에서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MOU 체결식에는 ㈜하이브 방시혁 이사회 의장과 박지원 대표가 직접 참석하였다. MOU의 일환으로, 2030부산세계박람회 홍보대사를 맡은 방탄소년단은 박람회의 부산 유치를 기원하는 글로벌 부산콘서트를 개최할 예정이다.

부산시와 하이브가 24일 오전 부산시청에서 2030 부산 세계박람회 유치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부산시 제공).
부산시와 하이브가 24일 오전 부산시청에서 2030 부산 세계박람회 유치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부산시 제공).

체결한 협약의 주요 내용은 방탄소년단의 홍보대사 활동계획과 함께 ㈜하이브의 부산지역 대중문화 발전에 대한 기여계획도 포함되어 있다.

홍보대사 활동 계획으로는 ▲방탄소년단의 2030부산세계박람회 홍보대사 위촉 ▲엑스포 유치 기원 방탄소년단 글로벌 부산 콘서트 개최 ▲BIE 회원국 특성 살린 유치 교섭 활동 진행 ▲BIE 현지 실사 진행 시 BTS 방탄소년단 멤버가 실시 대상 장소 직접 안내 ▲BIE 총회 경쟁 PT에서 홍보대사 역할 수행 ▲공식 SNS를 통한 홍보 영상 확산 등 파급력 있는 다양한 홍보활동 계획을 구체적으로 제시하였다.

이와 함께 부산의 문화 인프라 구축과 문화 진흥을 위해 시가 추진하는 문화사업에 ㈜하이브의 참여를 추진하고, 문화 컨텐츠 업종의 민간 파트너 유치 활동에 상호 협력하기로 하였다. ㈜하이브 측은 ‘하이브’의 다양한 공간 및 문화사업 유닛들을 연계하여 실질적 사업 운영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상호 협력하기로 하는 등 부산의 문화발전을 위한 협력방안도 제시하였다.

방시혁 ㈜하이브 이사회 의장은 “국가적 중요 사업인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가 얼마나 중요한지 잘 알고 있다. 성공적으로 유치될 수 있도록 방탄소년단과 함께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박형준 시장은 “힘든 여건에서도 2030부산세계박람회의 홍보대사를 흔쾌히 수락해 준 방탄소년단의 모든 멤버들과 ㈜하이브에 깊은 감사를 드리며, 멤버들의 활동은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에 상상할 수 없을 만큼 큰 힘이 될 것이다"고 화답했다. 

  끝으로 박 시장은 “K-culture의 글로벌 위상을 이끌고있는 ㈜하이브가 부산시와 함께 엑스포 유치를 해낸다면, 부산의 대중문화 산업 발전의 계기를 마련하게 되어 문화도시 부산이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되는 중요한 모멘텀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