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부터 노바백스 백신 접종 사전예약 시작
상태바
21일부터 노바백스 백신 접종 사전예약 시작
  • 취재기자 이형진
  • 승인 2022.02.18 1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일에 예약하면 3월 7일 이후로 선택할 수 있어
노바백스 백신 활용해 교차 접종 및 3차 접종도 가능
18세 이상 성인 미접종자를 대상으로 노바백스 백신 사전예약이 오는 21일부터 시작된다(사진: pixabay 무료 이미지).
18세 이상 성인 미접종자를 대상으로 노바백스 백신 사전예약이 오는 21일부터 시작된다(사진: pixabay 무료 이미지).

오는 21일부터 노바백스 백신 접종 사전예약이 시작된다. 접종 날짜는 예약일로부터 2주가 지난 시점부터 선택할 수 있다. 예를 들어 2월 21일에 예약하면 3월 7일 이후부터 선택 가능하며, 2월 22일에 예약할 시 3월 8일 이후에 접종일을 선택할 수 있다.

노바백스 백신을 활용한 교차 접종 및 3차 접종까지도 가능하다. 기존에 교차 접종은 2차와 1차 접종 모두 같은 백신으로 접종하는 것이 원칙이다. 하지만 의학적 사유로 의사가 판단한 경우 예외적으로 노바백스 백신을 통해 교차 접종이 가능하다.

3차 접종의 경우 기초 접종을 노바백스 백신으로 실시했을 때 3차 접종까지 노바백스 백신으로 접종하는 것이 원칙이다. 접종 간격은 2차 접종 완료일 기준 3개월 이후이다.

거동불편자 중 미접종자는 자체 접종 및 방문 접종을 실시하고 있다. 입원환자, 요양시설 입소자 및 재가 노인·재가 중증장애인 등이 이에 해당한다. 질병관리청은 이를 통해서 물리적 제약으로 접종을 받지 못했던 고위험군에 대한 예방접종 사각지대를 해소하여 위중증 환자를 줄이고 고위험군을 보호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보고 있다.

노바백스 백신 접종을 희망하는 18세 이상 성인 미접종자는 사전예약 누리집 등을 통해서 예약할 수 있다. 스스로 예약이 어려운 고령층은 누리집에서 대리 예약 혹은 전화예약(1339, 지자체콜센터) 등을 활용할 수 있다. 사전예약 완료자는 3월 7일부터 전국의 위탁의료기관(약 1만 2900개소)에서 예약한 당일에 접종 가능하며, 2차 접종일은 1차 접종일 기준 3주 이후로 자동 예약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