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설 연휴 생활정보 안내사이트로 시민들 안전한 연휴 제공한다
상태바
부산시, 설 연휴 생활정보 안내사이트로 시민들 안전한 연휴 제공한다
  • 취재기자 조영준
  • 승인 2022.01.26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전, 의료, 교통, 관광, 환경 등의 5가지 분야별 각종 정보 안내
설 연휴 문 여는 병원·약국과 선별진료소 안내로 건강한 연휴 지원
박형준 시장, 오미크론 변이 확산으로 최소 인원만 고향 방문 당부

부산시가 설 연휴 기간동안 시민들이 각종 생활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설 연휴 생활정보 안내 사이트’를 운영한다.

‘설 연휴 생활정보 안내 사이트’는 안전, 의료, 교통, 관광, 환경 등 시민들에게 필요한 5가지 항목으로 이뤄져 있으며 부산시 홈페이지와 연계돼 당일, 지역별 부산시 코로나19 확진자도 확인할 수 있다.

부산시가 설 연휴 기간 생활정보 안내 사이트를 통해 시민들에게 분야별 정보와 소식을 안내한다(사진: 부산시 제공).

‘안전’ 분야는 안전한 설 연휴를 위한 방역수칙 및 안전행동요령을 소개한다. 멀리 떠날 때, 이동할 때(기차·버스 이용), 고향·친지 방문할 때, 성묘·봉안시설에 방문할 때, 집에 돌아왔을 때 등 다양한 상황 속의 방역·안전수칙을 안내한다. 각종 재난안전 안내전화와 영락·추모공원 연휴기간 임시폐쇄 알림도 함께 제공된다.

‘의료’ 분야는 선별진료소 및 보건소 안내와 응급의료포털 바로가기, 연휴기간 진료병원 및 당번약국 현황을 안내해 연휴 기간 혹시 모를 상황에 대처할 수 있게 각종 의료 정보를 제공한다.

‘교통’ 분야는 부산 실시간 교통정보와 부산권 주요 고속도로 정체 예상구간 및 우회도로 현황, 상시 주차허용 전통시장(138개소) 등 각종 교통 서비스를 제공한다. ‘관광’ 분야에서는 부산 관광지 정보와 온라인 문화행사를 안내하며 올해 설 연휴는 집에서 온라인으로 문화생활을 즐길 것을 권고했다.

마지막 ‘환경’ 분야는 종량제, 음식물, 재활용 쓰레기 배출 종류와 날짜별 수거여부를 구·군별 설날 연휴 쓰레기 수거 일정으로 한눈에 알아보기 쉽게 정리했다. 또한 명절에 많이 발생하는 쓰레기의 올바른 분리배출 방법을 안내하며 쾌적하고 환경을 생각하는 설 연휴가 되기 위해 시민들에게 동네 쓰레기 배출일을 확인하고 버릴 것을 당부했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시민들께서 안전하고 건강한 설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안내 사이트를 운영하니 많이 이용해주시길 바란다”며 “특히 이번 설 연휴는 오미크론 변이바이러스의 확산이 가속화 되고 있는 상황이니 백신접종 및 진단검사 후 최소 인원만 고향을 방문하시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기타 문의 사항은 평일 8시 30분부터 18시 30분까지 부산시 (051)120 바로콜센터를 통해 이뤄지며 야간, 공휴일은 당직실로 전환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