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부터 오미크론 변이 확진자도 재택 치료 허용
상태바
19일부터 오미크론 변이 확진자도 재택 치료 허용
  • 취재기자 허시언
  • 승인 2022.01.19 18: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부, "오미크론이 이번주내 국내 우세종이 될 것" 전망
오미크론 확진자의 동거인은 반드시 KF94 마스크를 써야
코로나19 바이러스가 다시금 확산세를 보이면서 정부가 오미크론 변이 확진자의 재택 치료를 허용했다(사진: pixabay 무료 이미지).
코로나19 바이러스가 다시금 확산세를 보이면서 정부가 오미크론 변이 확진자의 재택 치료를 허용했다(사진: pixabay 무료 이미지).

코로나19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에 감염된 확진자도 재택 치료가 가능해졌다.

19일 방역당국에 따르면 코로나19 바이러스의 신규 확진자는 5805명으로, 20일 만에 확진자 규모가 다시 5000명을 넘어섰다. 정부는 오미크론 변이가 이번 주 내 국내 우세종이 될 것으로 전망하고 19일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 확진자의 재택 치료를 허용한다고 밝히는 등 방역과 의료체계 전환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정부는 오미크론 변이의 지역확산을 우려해 오미크론 변이 확진자는 무증상 또는 경증이라 하더라도 병원 및 생활치료센터에 입원하는 것을 원칙으로 했으나, 19일부터는 오미크론 변이 확진자도 재택 치료 대상으로 포함하도록 했다. 확진자 증가에 대비해 병상을 확보하기 위함이다.

따라서 19일부터는 오미크론 변이 확진자도 재택 치료를 원칙으로 하되, 중증으로 갈 위험성이 있는 고령층과 기저질환자 등은 병원 및 생활치료센터에 배정된다. 오미크론 확진자도 재택 치료가 가능해지면서 재택 치료 기간 중 동거인으로부터의 전파를 차단하기 위해 동거인의 방역 수칙 준수가 매우 중요하다.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관계자는 “오미크론 확진자의 동거인은 반드시 KF94 마스크를 쓰고, 주기적인 환기와 소독 등을 실시해 달라”고 당부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