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3일)날씨]내일 오전까지 비/눈
상태바
[내일(3일)날씨]내일 오전까지 비/눈
  • 취재기자 박상현
  • 승인 2021.12.02 1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일(3일) 새벽부터 오전 사이 일부 지역에 비 또는 눈이 오는 곳이 있겠다(사진: pixabay 무료 이미지).
내일(3일) 새벽부터 오전 사이 일부 지역에 비 또는 눈이 오는 곳이 있겠다(사진: pixabay 무료 이미지).

[기온]내일(3일) 아침기온은 경기동부와 강원내륙.산지, 경상내륙에서 0도 이하가 되겠다. 내일(3일) 아침최저기온은 -3 ~ 7도, 낮최고기온은 3 ~ 12도로 예상된다.

내일(3일) 낮 최고기온은 ▲서울·경기·인천 3 ~ 5도 ▲부산·울산·경남 8 ~ 13도 ▲대구·경북 4 ~ 10도 ▲광주·전남 9 ~ 12도 ▲전북 5 ~ 10도 ▲대전·세종·충남 5 ~ 8도 ▲충북 3 ~ 7도 ▲강원 0 ~ 9도 ▲제주 14도로 예상된다.

[강수]내일(3일) 수도권에는 새벽 한때, 강원내륙.산지와 충청권, 전북, 전남권북부, 경북북.서부내륙과 제주도에는 새벽부터 오전 사이 비 또는 눈이 오는 곳이 있겠다. 한편, 그 밖의 경북권내륙과 경남서부내륙에는 새벽부터 오전 사이 빗방울이 떨어지거나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고, 전남권남부에는 오전에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특히, 기온이 낮은 경기동부와 강원내륙.산지, 제주도산지, 해발고도 600m 이상의 충북과 경북북부내륙, 전북동부에는 눈이 쌓이는 곳이 있겠다.

[강풍]내일(3일)까지 강원산지와 강원북부동해안에는 바람이 10 ~ 16m/s 이상으로 매우 강하게 불겠으니,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 산불 예방에 각별히 유의해야겠다.

[하늘상태]내일(3일)은 전국이 구름많다가 오후에 수도권과 강원도, 경상권은 차차 맑아지겠다.

[가시거리/결빙]내일(3일)까지 비 또는 눈이 내리는 지역에서는 가시거리가 짧고, 도로가 미끄러운 곳이 있겠다. 특히 눈이 내려 쌓이거나, 내린 비 또는 눈이 얼어 도로살얼음이 발생할 수 있으니 결빙으로 인한 교통사고, 보행자 안전사고에 각별히 주의해야겠다.

[미세먼지]내일(3일) 대기상태는 대체로 '보통' 수준이겠으나, 일부 중서부지역은 국외 미세먼지 유입으로 농도가 다소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인천과 충남은 오전에 일시적으로 '나쁨' 수준일 것으로 예상된다.

지역별 미세먼지 등급은 ▲서울(보통) ▲인천(보통) ▲경기북부(보통) ▲경기남부(보통) ▲강원영서(좋음) ▲강원영동(좋음) ▲대전(좋음) ▲세종(보통) ▲충북(보통) ▲충남(보통) ▲광주(보통) ▲전북(보통) ▲전남(보통) ▲부산(보통) ▲대구(보통) ▲울산(좋음) ▲경북(좋음) ▲경남(좋음) ▲제주(보통)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