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27일)날씨]밤사이 짙은 안개 유의, 내일 새벽 중부지방 한때 비 조금
상태바
[내일(27일)날씨]밤사이 짙은 안개 유의, 내일 새벽 중부지방 한때 비 조금
  • 취재기자 박상현
  • 승인 2021.10.26 1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일(27일) 새벽부터 오전 사이 내륙을 중심으로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고, 그 밖의 지역에서도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다(사진: pixabay 무료 이미지).
내일(27일) 새벽부터 오전 사이 내륙을 중심으로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고, 그 밖의 지역에서도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다(사진: pixabay 무료 이미지).

[기온]내일(27일) 아침 기온은 오늘보다 2~6도 높아 대부분 지역에서 10도 내외가 되겠다.

한편, 내일(27일)은 내륙을 중심으로 낮과 밤의 기온차가 10도 이상으로 매우 크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해야겠다. 내일(27일) 아침최저기온은 7 ~ 13도, 낮최고기온은 17 ~ 22도로 예상된다.

내일(27일) 낮 최고기온은 ▲서울·경기·인천 16 ~ 20도 ▲부산·울산·경남 20 ~ 23도 ▲대구·경북 17 ~ 21도 ▲광주·전남 19 ~ 22도 ▲전북 18 ~ 20도 ▲대전·세종·충남 18 ~ 20도 ▲충북 17 ~ 19도 ▲강원 15 ~ 20도 ▲제주 20 ~ 22도로 예상된다.

[강수]기압골의 영향으로 수도권과 강원영서, 충청북부에는 내일(27일) 새벽 한때 비가 조금 오는 곳이 있겠다.

한편, 이번 비는 기압골과 불안정이 약해 강수 지속시간이 1~2시간 이내로 짧아 강수량은 적겠고, 산발적으로 내리면서 같은 시.군 내에서도 비가 오는 곳과 오지 않는 곳이 있겠다. 또한, 비가 내리는 지역에서는 바람이 4 ~ 9m/s로 약간 강하게 불겠다.

강수량은 수도권, 강원영서, 충청북부, (27일 아침)울릉도.독도 5mm 미만으로 예상된다.

[하늘상태]내일(27일)은 전국이 대체로 흐리다가 오전부터 맑아지겠다.

[안개/가시거리]내일(27일) 새벽부터 오전 사이 내륙을 중심으로 가시거리 200m 미만의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고, 그 밖의 지역에서도 가시거리 1km 미만의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차량운행 시 차간거리를 충분히 유지하고 감속 운행하여 추돌사고 등의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각별히 주의해야겠다.

한편, 짙은 안개로 인해 항공기 운항에 차질이 있을 수 있으니 항공교통 이용객들은 사전에 운항정보를 확인해야겠다.

[미세먼지]전일 미세먼지가 잔류하고, 국외 미세먼지가 유입되어 남동쪽으로 이동하면서 대부분 중부지역은 오전에, 대부분 남부지역은 오후에 농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경기남부·충북·대구는 '나쁨', 그 밖의 권역은 '보통'으로 예상된다. 다만, 서울·인천·경기북부·강원영서·대전·세종·충남·전북은 오전에, 광주·전남·부산·울산·경북·경남·제주권은 오후에 '나쁨' 수준일 것으로 예상된다.

지역별 미세먼지 등급은 ▲서울(보통) ▲인천(보통) ▲경기북부(보통) ▲경기남부(나쁨) ▲강원영서(보통) ▲강원영동(보통) ▲대전(보통) ▲세종(보통) ▲충북(나쁨) ▲충남(보통) ▲광주(보통) ▲전북(보통) ▲전남(보통) ▲부산(보통) ▲대구(나쁨) ▲울산(보통) ▲경북(보통) ▲경남(보통) ▲제주(보통)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