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 돌아온 공포" 디아블로2: 레저렉션 출시 일주일만에 PC방 점유율 3위
상태바
"다시 돌아온 공포" 디아블로2: 레저렉션 출시 일주일만에 PC방 점유율 3위
  • 취재기자 박명훈
  • 승인 2021.10.01 18: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아블로2, 스타크래프트, 워크래프트3와 더불어 세 번째로 리마스터
기존보다 개선된 화질과 플레이 방식 돋보여... 백종원도 댓글 남겨

“다시 돌아온 공포, 새 시대에 맞게 리마스터 되다.” 2000년대 초 게임 ‘스타크래프트’와 함께 최고의 인기를 자랑하던 블리자드 사 게임 ‘디아블로2’가 ‘디아블로2: 레저렉션’이라는 이름으로 9월 24일 출시됐다.

지난 9월 24일 디아블로2가 디아블로2: 레저렉션(Diablo 2: Resurrected)라는 이름으로 리마스터되어 출시되었다(사진: 블리자드 제공)
지난 9월 24일 디아블로2가 디아블로2: 레저렉션(Diablo 2: Resurrected)라는 이름으로 리마스터 되어 출시되었다(사진: 블리자드 제공)

PC방 게임 전문 리서치 서비스사인 ‘게임트릭스’에 따르면 디아블로2: 레저렉션이 발매된 지 일주일째인 1일, PC방 점유율은 6.41%로서 인기 FPS게임 ‘배틀그라운드’를 제치고 3위를 기록했다.

디아블로2: 레저렉션은 2000년에 출시한 블리자드 사의 디아블로2와 같은 게임이나 스타크래프트ㆍ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워크래프트3ㆍ워크래프트3: 리포지드와 같이 그래픽과 사운드 등이 개선된 확장팩이라고 볼 수 있다. 그러나 기존 게임과 통합되었던 스타크래프트와 워크래프트3와는 다르게 별도의 게임으로 서비스돼 기존 디아블로2 계정이 있더라도 연동되지 않는다.

디아블로2: 레저렉션으로 넘어오며 가장 크게 업그레이드 된 부분은 단연 그래픽일 것이다. 과거에는 800×600 해상도의 도트 그래픽이었으나 4k 고화질로 업그레이드돼 훨씬 선명하고 부드러운 움직임을 제공한다.

디아블로는 기존에 800×600 해상도의 도트 그래픽(좌)이었으나 리마스터되며 4k 고화질로 업그레이드돼(우) 게임을 플레이 할 때 훨씬 선명하고 부드러운 움직임을 제공한다(사진: 블리자드 제공).
디아블로는 기존에 800×600 해상도의 도트 그래픽(좌)이었으나 리마스터 되며 4k 고화질로 업그레이드돼(오른쪽) 게임을 플레이 할 때 훨씬 선명하고 부드러운 움직임을 제공한다(사진: 블리자드 제공).

그러나 본래의 향수를 느끼고 싶은 플레이어들을 위해 버튼 하나만 누르면 과거 기존 그래픽으로 플레이할 수 있도록 하는 기능도 추가됐다.

그래픽 뿐 아니라 고화질 시네마틱 영상(Cinematic Movie)도 추가됐으며 게임 속 등장인물들의 목소리도 전문 성우의 더빙으로 새로 입혀졌다.

게임 플레이를 할 때 게임 속 편의성도 업데이트됐다. 48칸 뿐이었던 개인 창고도 100칸으로 늘어났으며 각종 스탯이나 상태 등을 확인할 수 있는 방법도 기존에는 따로 클릭해서 확인해야 했으나 레저렉션으로 넘어오면서 추가 작업 없이도 자동으로 어떤 효과ㆍ상태인지 확인할 수 있게 됐다. 이러한 업데이트는 실제로 게임을 즐기는 플레이어들에게 훨씬 편한 조작을 가능케 한다.

디아블로2: 레저렉션으로 업데이트되며 기존보다 훨씬 수월하고 편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위 장면은 플레이어들이 '공포의 군주 디아블로'를 사냥하고 있는 장면이다(사진: 블리자드 제공).
업데이트 된 디아블로2: 레저렉션은 기존보다 훨씬 수월하고 편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사진은 플레이어들이 '공포의 군주 디아블로'를 사냥하고 있는 장면이다(사진: 블리자드 제공).

나아가 기존에는 윈도우 운영체제에서만 플레이가 가능했으나 플레이스테이션, 닌텐도 스위치, X-box등 다양한 플랫폼에서도 게임을 즐길 수 있게 됐다.

디아블로2는 게임을 즐겼던 30~40대들에게는 추억의 게임으로 출시 전부터 많은 사람들이 기대했다. 디아블로2: 레저렉션이 출시되기 전 공식 트레일러 영상이 나오자 영상 댓글에 요리연구가 백종원이 “와.. 백파더(요리 채널) 접어야겠네”라는 글을 남겨 팬들이 웃음을 자아내기도 했다.

유튜브 디아블로 공식 채널에 달린 백종원과 다른 유튜버들의 댓글로 "(게임이 너무 재밌어 앞으로 게임만 해야 할 것 같으니) 본업을 그만둬야 하나"라며 농담을 하고 있다(사진: 유튜브 디아블로 공식 채널 캡처).
유튜브 디아블로 공식 채널에 달린 백종원과 다른 유튜버들의 댓글로 "(게임이 너무 재밌어 앞으로 게임만 해야 할 것 같으니) 본업을 그만둬야 하나"라며 농담을 하고 있다(사진: 유튜브 디아블로 공식 채널 캡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