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K썸 여자프로농구단 홈구장 사직실내체육관으로 이전한다
상태바
BNK썸 여자프로농구단 홈구장 사직실내체육관으로 이전한다
  • 취재기자 조라희
  • 승인 2021.08.12 18: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NK썸 여자프로농구단 홈구장 금정체육공원에서
사직실내체육관으로 이전 결정 및 이용협약 체결
관계기관 협의 거친 후 8월 중 이전 마무리 계획
부산시, ‘건강 체육 천국 도시 부산’ 조성할 예정
BNK썸 여자프로농구단의 홈구장이 사직 실내체육관으로 이전한다(사진: pixabay 무료 이미지).
BNK썸 여자프로농구단의 홈구장이 사직 실내체육관으로 이전한다(사진: pixabay 무료 이미지).

부산시는 BNK썸 여자프로농구단의 홈구장이 사직실내체육관으로 이전한다고 밝혔다. 2019년 6월 24일 창단한 BNK썸 여자프로농구단은 감독, 코치, 스태프를 포함하여 총 26명의 선수단으로 구성돼 있다. 그동안 시내 중심가와 떨어진 금정체육공원을 홈 경기장으로 이용해 생활 및 훈련에 애로사항이 있었다.

지난 6월 23일 프로구단 관계자 현장 간담회에서 BNK썸 여자프로농구단이 사직실내체육관으로 홈구장 이전을 요청하면서 본격적인 논의가 시작됐다. 시는 프로스포츠를 비롯한 스포츠산업 저변 활성화를 위해 BNK썸 여자프로농구단과 지속적으로 소통한 결과 이번 홈구장 이전을 성사시켰다.

현재 사직실내체육관은 지난 6월 부산에서 수원으로 연고지를 이전한 KT 프로농구단과 주 경기장 이용협약을 해지한 상태다. 홈구장 이전이 결정된 BNK썸 여자프로농구단과 새롭게 이용협약을 체결하고 관계기관과 협의를 거쳐 8월 중 이전을 마무리할 계획이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창단 2주년이 지난 BNK썸 여자프로농구단의 홈구장을 사직실내체육관으로 이전함으로써 선수 만족도, 관중 동원 등 여러 가지 측면에서 긍정적인 효과가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박 시장은 또 “‘건강 체육 천국 도시 부산’을 만들겠다는 시민 여러분들과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앞으로도 스포츠산업 발전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