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7일)날씨]황사 발원...일부 지역 강풍 주의
상태바
[내일(7일)날씨]황사 발원...일부 지역 강풍 주의
  • 취재기자 박상현
  • 승인 2021.05.06 1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제(5일)부터 고비사막에서 황사가 발원하고 있으며, 북서풍에 의해 남동쪽으로 이동하여 중국 내몽골고원에서 황사가 관측되고 있다(사진: 위키피디아 무료 이미지).
어제(5일)부터 고비사막에서 황사가 발원하고 있으며, 북서풍에 의해 남동쪽으로 이동하여 중국 내몽골고원에서 황사가 관측되고 있다(사진: 위키피디아 무료 이미지).

[기온]경기동부와 강원내륙.산지, 경북내륙, 전북동부를 중심으로 아침 기온이 5도 이하로 떨어지는 곳이 있겠고, 낮 기온은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20도 이상 오르면서 내륙을 중심으로 일교차가 15도 이상으로 크겠으니, 기온 변화로 인한 면역력 저하 등 건강관리에 각별히 유의해야겠다. 내일(7일) 아침최저기온은 7~17도, 낮최고기온은 16~26도로 예상된다.

내일(7일) 낮 최고기온은 ▲서울·경기·인천 16 ~ 20도 ▲부산·울산·경남 20 ~ 24도 ▲대구·경북 20 ~ 26도 ▲광주·전남 20 ~ 22도 ▲전북 19 ~ 22도 ▲대전·세종·충남 17 ~ 22도 ▲충북 20 ~ 22도 ▲강원 16 ~ 26도 ▲제주 21 ~ 25도로 예상된다.

[강풍]내일(7일) 서울을 포함한 경기권서부와 충남서해안, 강원영동, 경북북부산지, 경북동해안에는 바람이 10~16m/s 이상으로 매우 강하게 불겠고, 그 밖의 지역에서도 돌풍이 부는 곳이 있겠다.

[강수]내일(7일) 북서쪽에서 남하하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아침부터 낮 사이에 수도권과 강원영서, 충청권, 전북, 전남동부내륙, 경북권, 경남서부내륙에 한때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

이번 비는 동일한 지역에서 강수 지속 시간이 1~2시간으로 짧겠으나, 중부지방과 전북북동부, 경북을 중심으로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고, 강원남부내륙.산지와 충북, 전북북동부, 경북에는 우박이 떨어지는 곳도 있겠으니, 농작물과 시설물 관리, 안전사고에 각별히 유의해야겠다.

[황사]어제(5일)부터 고비사막에서 황사가 발원하고 있으며, 북서풍에 의해 남동쪽으로 이동하여 중국 내몽골고원에서 황사가 관측되고 있다.

[하늘상태]내일(7일)은 전국이 구름많다가 낮부터 차차 맑아지겠다. 모레(8일)는 전국이 대체로 맑겠다.

[미세먼지]내일(7일)은 황사의 영향으로 전 권역의 대기 상태가 ‘나쁨’으로 예상된다.

지역별 미세먼지 등급은 ▲서울(나쁨) ▲인천(나쁨) ▲경기북부(나쁨) ▲경기남부(나쁨) ▲강원영서(나쁨) ▲강원영동(나쁨) ▲대전(나쁨) ▲세종(나쁨) ▲충북(나쁨) ▲충남(나쁨) ▲광주(나쁨) ▲전북(나쁨) ▲전남(나쁨) ▲부산(나쁨) ▲대구(나쁨) ▲울산(나쁨) ▲경북(나쁨) ▲경남(나쁨) ▲제주(나쁨)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