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8일)날씨]충남, 전라, 제주도 폭설… 이번 추위 내일 절정 전지역 –10도 이하, 최저 -26도 강추위
상태바
[내일(8일)날씨]충남, 전라, 제주도 폭설… 이번 추위 내일 절정 전지역 –10도 이하, 최저 -26도 강추위
  • 취재기자 이승주
  • 승인 2021.01.07 18: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부터 모레(9일) 사이 충남권과 전라권, 제주도에는 매우 많은 눈이 쌓이겠다(사진: pixabay 무료 이미지).
오늘부터 모레(9일) 사이 충남권과 전라권, 제주도에는 매우 많은 눈이 쌓이겠다(사진: pixabay 무료 이미지).

[강수, 눈]수도권과 강원도, 경상권은 대체로 맑겠으나, 경기남부서해안과 충청권, 전라권, 제주도는 대체로 흐리고 눈이 오는 곳이 많겠고, 특히, 전북서해안과 전남권서부, 제주도에는 국지적으로 강한 눈이 내리는 곳이 있겠다. 또한 어제부터 눈이 내린 지역은 내린 눈이 얼어 도로가 미끄러운 곳이 많겠으니, 출근길 교통안전과 보행자 안전에 각별한 유의가 필요하겠다.

찬 공기가 서해상으로 남하하면서 해기차에 의해 만들어진 구름대의 영향으로 오늘부터 모레(9일) 사이 충남권과 전라권, 제주도에는 눈이 오겠고, 일부 충북에도 오늘까지 눈이 오는 곳이 있겠다. 특히 전라서해안에는 20cm가 넘는 매우 많은 눈이 쌓이는 곳이 있겠고, 이번 눈은 전라서해안과 제주도는 글피(10일)까지 장기간 이어지겠으나, 모레(9일)부터 눈의 강도가 약해지겠다.

[기온]전국 대부분 지역에 한파특보가 발표된 가운데, 내일(8일)은 이번 추위의 절정을 이루면서 아침 최저기온은 오늘보다 5~7도 더 떨어져 대부분 –10도 이하의 분포를 보이겠고, 특히 중부내륙과 전북동부, 경북북부내륙에는 –20도 이하, 그 밖의 중부지방과 전북서부, 전남권북부, 그 밖의 경북권, 경남서부내륙에는 –15도 이하로 매우 춥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해야겠다.

또한 내일(8일) 낮 최고온도가 수도권과 강원영서는 –10도 이하, 충청권과 전라권, 경북권은 –5도 이하의 분포를 보이겠고,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 매우 춥겠다.

한편, 모레(9일) 기온은 내일보다 2~3도 오르겠으나, 아침최저기온은 강원영서와 경기북부, 일부 충청내륙에서 –20도 이하, 그 밖의 지역은 –10도 이하로 떨어져 매우 춥겠고, 낮 최고기온은 중부지방에서 –5도 이하, 그 밖의 지역에서는 0도 내외의 분포를 보이겠다. 내일 아침 최저기온은 –26 ~ -9도, 낮 최고기온은 –12~ -1도로 예상된다.

이번 추위는 글피(10일)까지 중부지방에서 아침 기온이 –10도 이하로 지속되겠고, 다음주 13~14일 사이 일시적으로 기온이 오르겠으나 당분간 추위는 지속되겠다.

내일(8일) 낮 최고 기온은 ▲서울·경기·인천 –11 ~ -8도 ▲부산·울산·경남 -6 ~ -1도 ▲대구·경북 -10 ~ -3도 ▲광주·전남 -7 ~ -1도 ▲전북 -6 ~ -6도 ▲대전·세종·충남 -10 ~ -8도 ▲충북 –10 ~ -8도 ▲강원 -15 ~ -5도 ▲제주 1 ~ 2도로 예상된다.

[하늘상태]내일(8일)과 모레(9일)는 수도권과 강원도, 충북, 경상권은 대체로 맑겠으나, 충남권과 전라권, 제주도는 흐리겠다.

[미세먼지]내일(8일)은 원활한 대기 확산과 강수의 영향으로 대기 상태가 청정해 전 권역 ‘좋음’ 수준일 것으로 예상된다.

지역별 미세먼지 등급은 ▲서울(좋음) ▲인천(좋음) ▲경기북부(좋음) ▲경기남부(좋음) ▲강원영서(좋음) ▲강원영동(좋음) ▲대전(좋음) ▲세종(좋음) ▲충북(좋음) ▲충남(좋음) ▲광주(좋음) ▲전북(좋음) ▲전남(좋음) ▲부산(좋음) ▲대구(좋음) ▲울산(좋음) ▲경북(좋음) ▲경남(좋음) ▲제주(좋음)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