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 코로나19 시대 온다면 가장 하고 싶은 것은?...마스크 벗고 외출하기!
상태바
포스트 코로나19 시대 온다면 가장 하고 싶은 것은?...마스크 벗고 외출하기!
  • 부산시 금정구 송가현
  • 승인 2020.12.17 08:58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 세계 사람들, “마스크 벗고 사람 만나고 여가생활 회복하는 게 꿈”
재택근무 만족도 높아 회사 사정 따라 코로나 이후에도 존속 가능성
마스크를 벗은 이후에 우리의 삶은 어떻게 달라져 있을까? (사진: pixabay 무료 이미지).
마스크를 벗은 이후에 우리의 삶은 어떻게 달라져 있을까? (사진: pixabay 무료 이미지).

빌 게이츠 마이크로소프트 창업자가 13일 미국 CNN방송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대유행 이전으로 돌아가는 것은 2022년 이후에나 가능할 것으로 예측했다. 또 코로나19 극복 노력을 지원하지 않고, 미국 내 백신 접종 비율이 높지 않다면 2022년 초에도 바이러스 재유입 위험이 있을 것이라고 내다봤다. 그는 “내년 여름부터 약 9개월 동안은 대규모 집회 등을 여전히 제한해야 하고, 술집과 식당 역시 영업을 계속 중단하는 게 적절하다고 본다”는 견해를 밝혔다. 그러면서 “사태를 잘 관리한다면 12~18개월 후쯤 정상 생활로 돌아갈 가능성이 있다”고 전망했다.

코로나 이후의 세계는 어떤 모습을 하고 있을까? 첫 번째, 사람들이 마스크 없이 생활을 할 수 있을 것이다. 현재 코로나가 매우 심각한 상황에서 마스크를 쓰지 않으면 간단한 외출조차 할 수 없는 것이 현실이다. 또 마스크를 착용함으로써 나타나는 불편한 점도 많다. 그래서 자연스럽게 외출을 삼가게 되고 바깥 활동을 하는 횟수가 줄면서 스트레스를 풀지 못하기도 하고,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한 피로감 및 고립감이 지속되면서 사람들이 전반적으로 우울해졌다. 하지만 코로나가 끝나 마스크 없이 바깥 활동을 자유롭게 할 수 있게 된다면, 정신적인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고 건강한 생활을 할 수 있게 될 것이다. 또 여가생활을 하면서 침체돼 있던 다양한 여가시설들과 음식점, 가게들의 경제가 좋아질 것이다.

두 번째, 코로나가 심각해 재택근무를 시행하는 기업들이 많았는데, 코로나가 극복된 후에도 재택근무는 부분적으로 계속 이어질 가능성이 높다. 내가 아는 지인분도 집에서 재택근무를 시행하고 있는데, 굉장히 만족하고 있다. 그는 재택근무로 출퇴근하는 시간을 절약할 수 있고, 회식, 행사 문화가 사라져서 비효율적으로 시간을 허비하는 일을 줄일 수 있으며, 자신의 시간이 많아져서 좋다고 했다. 또 무엇보다 회사로 출근하는 것과 재택근무하는 것 사이에 업무적으로 큰 차이가 없다고 했다. 실제로도 취업포털 인크루트와 비대면 아르바이트 채용 바로 면접 알바콜이 직장인 748명을 대상으로 재택근무 만족도를 조사한 결과, 응답자의 77.5%가 '만족한다'고 답했다. 이처럼 재택근무는 좋은 성과를 보이는 것 같아서 앞으로도 회사 사정에 따라서 계속 존재하게 될 것 같다.

다시 코로나가 없었을 때의 건강한 사회로 돌아가기 위해서는 우리 모두의 노력이 절실하다. 하루빨리 우리의 행복했던 생활을 되찾기 위해 모두 하나가 되어 열심히 안전수칙을 지키고 코로나를 이겨 내야 한다.

*편집자주: 위 글은 독자투고입니다. 글의 내용 일부는 본지의 편집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유진 2020-12-18 18:04:55
대형거래소를 이용한 코인/ 나스닥 단기 수익 꿀팁 문의 카-vs26